보이스캐디, 삼성과 협업 '갤럭시Z 플립5 골프에디션'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대표이사 김준오)가 삼성전자와 협업으로 18일 '갤럭시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 에디션'을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갤럭시 Z 플립5'에 보이스캐디 골프 기술력이 더해진 'APL골프'앱을 탑재, 휴대폰 하나로도 라운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보이스캐디 제품에서만 사용 가능했으나 '갤럭시 Z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갤럭시 Z 플립5’에 보이스캐디 골프 기술력이 더해진 ‘APL골프’앱을 탑재, 휴대폰 하나로도 라운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이스캐디만의 기술인 ‘APL’(Auto Pin Location) 서비스는 매번 변경되는 핀에 GPS를 탑재하여, 실시간 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지금까지는 보이스캐디 제품에서만 사용 가능했으나 ‘갤럭시 Z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는 국내 300여개 골프장에서 APL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5는 전작 대비 1.8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 플렉스 윈도우를 활용하여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스코어 입력, 코스뷰, 그린뷰 등 라운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Z플립의 2분할 화면을 통해 AR 거리 측정과 그린 정보를 동시에 표현함으로써 갤럭시 Z 플립5와 APL골프 앱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이사는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은 보이스캐디가 처음으로 외부 디바이스와 협업하여 제작된 새로운 사업 시도이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으로 발돋움 할 기회”라며 “APL골프 앱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보이스캐디를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요소수 대란' 올까…시민들 "아직 괜찮지만 혹시나"[르포]
- "다케시마에 갈 수 있게 될거야"라던 일본, 27억 쏟아붓는다
- “연고전 와도 너넨 짝퉁 저능아들”…여전한 지방캠 혐오
- “탕후루 유행, 그 방송들이 문제” 황교익, ‘슈가보이’ 백종원 저격했나
- "그래서 어쩌라고!"...최원종 편지에 두 번 우는 피해자들
- 80초에 죽 5번 떠먹여 환자 질식사시킨 요양보호사
- 눈 깜짝할 새 양주 4병 절도…범행 후엔 머리 염색까지
- 김히어라 측, 최초 보도 매체 법적 대응…"회유·강권, 일방적 주장을 사실처럼"[전문]
- 화사 ‘외설 공연’ 논란에…“수치심 느껴져” vs “괴물 부모”
- 승리, 출소 7개월 만에 또 목격담…“아직도 클럽 다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