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에 참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가 개최한 '제5회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 접수가 오는 18일 마감을 앞두고, 국민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공단 측이 11일 밝혔다.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은 국가어항에 담긴 삶의 희노애락(喜怒哀樂)과 경관을 담아 누구나 찾고 싶은 '친수문화공간'으로서의 국가어항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가 개최한 ‘제5회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 접수가 오는 18일 마감을 앞두고, 국민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공단 측이 11일 밝혔다.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은 국가어항에 담긴 삶의 희노애락(喜怒哀樂)과 경관을 담아 누구나 찾고 싶은 ‘친수문화공간’으로서의 국가어항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등록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사진 부문과 영상 부문을 구분하여 진행된다. 사진 부문은 개인, 영상 부문은 개인 또는 팀(최대 6인)으로 참가 가능하며, ‘국가어항디지털사진영상공모전(www. kfishingports.kr)’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휴대폰으로도 부담없이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제3회 대상 수상작 <리듬>은 핸드폰으로 촬영된 바 있다. 또한, 금년도부터 ‘숏폼’ 부문이 신설되어 국가어항을 자유롭게 담은 90초 이내의 짧은 영상도 응모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kfishingports.kr)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070-4272-5538)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향후 공단과 해수부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사진 23점과 영상 33점에 대해 시상금 총 1300만 원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단은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자 국가어항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식 SNS 채널은 유튜브 <어항별곡>, 인스타그램 <어항으로(@port_fortrip)>다.
공단 관계자는 "11일까지 공모전 참여 완료를 인증할 시,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부산 다대포항 인근에서 개최되는 ‘2023년 부산국제락페스티벌’ 티켓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니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사망케 한 학부모 사업장” 뭇매에 결국 ‘영업중단’→‘급매’
- ‘한국에 항상 뒤졌던 미국, 이번엔 뒤집기 성공’…코로나19 후 성장, 한국 제쳐
- 수달이 ‘꿀꺽’, 훔쳐먹은 잉어 50마리 가격이…1억6000여만원 달해
- 김준호, 김지민母와 압박면접 “첫만남에 거짓말…우리 딸이 손해”
- “오메가 시계, 수십 만 원에 살 수 있는 기회”…고액 체납자 압수품 공개 경매
- 치매 엄마 어떻게 돌봤어요?… 사랑으론 못해, 의무로 하는 거지[소설, 한국을 말하다]
- 법원 “‘국정농단’ K스포츠재단, 삼성 계열사 3곳에 출연금 50억 반환하라”
- “정상회담한다는 나라들 맞나”…北, 러 미사일 제조 해킹...러는 인지 가능성
- 5성 장군이 무릎꿇고 귓속말…“김주애 후계 수업”
- 기괴한 설계의 北 신형잠수함…전문가들 ‘절레절레’[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