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미디어 커머스 '샵프리카', 자체 브랜드 상품 첫 선

오동현 기자 2023. 9. 11.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 샵프리카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가 자체 브랜드 첫 번째 상품 '드릴만두(드릴 만두가 있습니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릴만두가 있습니다' 출시…릴레이 라이브 커머스 진행
"합리적인 가격의 질 좋은 제품 지속 선보일 예정"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아프리카TV 샵프리카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가 자체 브랜드 첫 번째 상품 ‘드릴만두(드릴 만두가 있습니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샵프리카’는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 BJ(인터넷 방송 진행자)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다.

아프리카TV는 샵프리카의 첫 PB 상품으로 BJ와 유저들의 유행어인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를 소재로 기획된 샤오롱바오 ‘드릴만두’를 준비했다.

드릴만두는 담백한 맛의 ‘광동풍’과 매운 맛의 ‘사천풍’ 두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으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배합해 일반 만두 대비 단백질이 약 2배(18~20%) 함량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자체 브랜드 상품은 아프리카TV가 지난 2020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오고 있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중 ‘간편 먹거리’ 상품이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데이터에 기반해 기획됐다. 실제로 아프리카TV가 BJ와 콘텐츠라는 특장점을 접목해 기획한 ‘아임닭’ 라이브 커머스의 경우 연간 판매액 2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도 ‘서울만두’ 라이브 커머스는 2억 원, ‘닭갈비떡볶이’ 2억 원, ‘프렙프렙 간편식’은 1억 원 이상 판매됐다.

아프리카TV PB 상품은 D2C(직접 판매) 방식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샵프리카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BJ들이 상품 판매를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내며 유저들에게 재미를 전달하는 것도 특징이다.

‘드릴만두’ 출시와 더불어 11일)부터 15일까지 인기 BJ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된다. 11일 오후 7시에는 게임 BJ 김윤중, 오후 10시에는 BJ 양팡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12일 오후 10시에는 스포츠 중계 BJ로 유명한 두치와뿌꾸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BJ 시조새, 댄동단장태우, 서윤, 박재혁 등의 BJ들이 유저들과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품질의 PB 상품을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 샵프리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