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방효린 '애마부인' 된다, 넷플릭스 '애마'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애마'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당대 최고의 탑배우이지만 제작자와의 갈등으로 새 영화 '애마부인'에서 주인공 자리를 빼앗긴 정희란 역은 이하늬가 맡는다.
'애마부인'으로 연출 데뷔를 앞둔 꿈 많고 심약한 신인 감독 곽인우 역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D.P.'을 비롯해 드라마 '호텔 델루나', '말모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현철이 캐스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애마'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11일 '애마' 측은 주인공으로 이하늬, 방효린, 진선규, 조현철을 캐스팅했다고 밝혔다.
'애마'는 1980년대 초반 한국을 강타했던 영화 '애마부인' 탄생의 과정 속 희란과 주애의 고군분투기를 담은 시리즈다. 1980년대 충무로를 배경으로 한 픽션 코미디로, 화려한 영광 뒤 배우들의 치열한 삶을 담은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당대 최고의 탑배우이지만 제작자와의 갈등으로 새 영화 '애마부인'에서 주인공 자리를 빼앗긴 정희란 역은 이하늬가 맡는다. 영화 '킬링 로맨스'와 드라마 '원 더 우먼', '열혈사제', '극한직업' 등에서 카리스마 가득한 아우라와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를 유감없이 뽐낸 이하늬는 누구에게나 까칠하지만 옳고 그름은 확실히 따질 줄 아는 화끈한 성격의 소유자 희란으로 완벽히 변신할 예정이다. ‘애마부인’의 주연으로 선택된 신인 배우 신주애 역은 독보적인 분위기와 밀도 높은 감정 연기로 단편 영화계에서 두각을 드러낸 방효린이 맡는다. 주애는 나이트클럽 댄서로 생계를 유지하던 배우 지망생 신분에서 단숨에 충무로 최고의 화제작 ‘애마부인'의 주연으로 발탁되는 인물이다.
신예 방효린은 신선한 마스크,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당돌함으로 무장한 주애로 분하며 시리즈에 통통 튀는 긴장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제작자 구중호 역은 '카운트', '공조 2: 인터내셔날', '승리호', '범죄도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몸값' 등에서 선악을 넘나드는 연기를 선보이며 활약한 진선규가 맡는다. 충무로 영화판에서 살아남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제작자 중호는 통제 불능의 희란을 견제하기 위해 대규모 오디션을 통해 발탁한 신인 배우에게 주연 자리를 맡기며 극의 서사를 풍성하게 만든다.
'애마부인'으로 연출 데뷔를 앞둔 꿈 많고 심약한 신인 감독 곽인우 역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D.P.'을 비롯해 드라마 '호텔 델루나', '말모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현철이 캐스팅됐다. 여러 선택 사이에서 고민하는 인우 역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으로 극에 생동감 넘치는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애마'의 극본과 연출은 '독전', '유령', '천하장사 마돈나'의 이해영 감독이 맡았다. 장르를 불문하고 독특한 소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대중을 사로잡아 온 이해영 감독은 '애마'를 통해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자를 1980년대 한국 영화의 메카, 충무로의 중심으로 초대할 예정이다. '애마'의 제작사는 '택시운전사', '말모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 실화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더 램프가 맡았다.
제작 및 캐스팅 라인업을 확정하며 관심을 얻고 있는 '애마'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크라에 23억달러 지원" 尹 발표에…재건주 급등
- 식당 차린다는 아들에게 5억 물려줬더니…'증여세 0원'
- "나이 많은 상사가 고백"…女 직장인 10명 중 1명 겪었다
- 조보아·로운, '전생연분' 주술 로맨스…"치명적인 '불가항력'"
- 정국 美 레스토랑 흡연 루머, 팬들이 누명 벗겼다
- 백종원 저격했던 황교익 "탕후루 열풍…방송이 문제"
- '고연전' 깜짝 치어리딩…한성주 말고 임은정 검사도 있었다
- "몰랐으니까, 문제없다"…이근 무면허 운전 적발 후 당당
- 사라진 1억6000만원어치 잉어…CCTV 속 범인 정체 '반전'
- 이재명 "고기 굽는 꿈 꿨어요"…단식 12일차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