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 개발자가 가장 선호하는 국내 IT 기업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력직 개발자가 선호하는 국내 IT(정보기술) 기업 1위는 네이버인 것으로 나타났다.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는 개발자 커뮤니티 '커리어리' 이용자 249명을 대상으로 국내 IT 기업 '네카라쿠배당토' 중 가장 선호하는 기업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2%가 네이버를 선택했다고 11일 밝혔다.
경력직 개발자가 선호하는 회사 규모는 네이버, 토스, 야놀자 등 IT 대기업이나 유니콘 스타트업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54%로 가장 많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력직 개발자가 선호하는 국내 IT(정보기술) 기업 1위는 네이버인 것으로 나타났다.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는 개발자 커뮤니티 '커리어리' 이용자 249명을 대상으로 국내 IT 기업 '네카라쿠배당토' 중 가장 선호하는 기업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2%가 네이버를 선택했다고 11일 밝혔다. 그 다음은 토스(14%), 카카오(10%), 라인플러스(7%), 당근마켓(7%), 배달의민족(6%), 쿠팡(3%) 순이었다.
제조업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기업 중 경력직 개발자가 선호하는 기업은 삼성전자가 33%로 가장 많았다. 이어 SK텔레콤(22%), 현대자동차(9%), LG전자(2%), SSG닷컴(2%)가 뒤를 이었다.
경력직 개발자가 선호하는 회사 규모는 네이버, 토스, 야놀자 등 IT 대기업이나 유니콘 스타트업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54%로 가장 많았다. 시리즈 B 혹은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하며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한 스타트업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12%였다. 시리즈 D 이상의 투자를 유치하며 궤도에 오른 스타트업을 선호한다 답한 응답자는 9%, 삼성이나 SK 같은 전통 대기업을 선호하는 응답자는 6%, 시드 혹은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며 가능성을 막 인정받기 시작한 스타트업을 선호하는 응답자는 6%, 창업 단계의 스타트업을 선호하는 응답자는 1%인 것으로 집계됐다.
경력직 개발자가 회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는 연봉·처우였다. 응답자의 55%가 연봉·처우를 택했다. 이어 개발·연구 문화(23%), 회사 규모와 네임 밸류(9%), 산업·도메인(6%) 순으로 확인됐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두산 천지에 괴생물?…"물살 가르며 유영` SNS 발칵
- 검사 임은정, `고연전` 치어리더로 깜짝 등장..."응원 사랑하기에"
- "스페인 마초문화? 이젠 끝"…여선수 강제키스 `쓰나미` 됐다
- 학부모가 유치원 아이들 앞에서 고성 지르고 교사 밀쳐…교사 병가
- `압구정 롤스로이스男` 마약 연루 병원 10여곳 압수수색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