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박사 퇴마 연구소:설경의 비밀’ 설경이 대체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개봉을 앞둔 가운데,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천박사 용어 사전을 공개했다.
9월 27일 개봉하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개봉을 앞둔 가운데,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천박사 용어 사전을 공개했다.
9월 27일 개봉하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의 퇴마극에서 화려한 비주얼로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설경(說經)은 ‘경을 이야기한다’는 한자어 뜻풀이에서 짐작할 수 있듯, 한지에 경문을 비롯한 문양을 새긴 부적을 일컫는다. 굿판이 벌어지는 장소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설경은 전문가가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조각한 아름다운 비주얼 뒤에, 귀신을 잡아 가둔다는 독특한 목적성까지 지니고 있어 신비함을 더한다.
신빨보다 말빨을 앞세운 가짜 퇴마사이지만 사실 ‘천박사’는 이름있는 당주집 장손이다. 당주집은 마을을 수호하는 신을 모시는 성황당(城隍堂)을 관리하는 당주(堂主)의 집안을 뜻한다. 보통 대대손손 역할을 이어가는 당주의 특성상 ‘천박사’ 역시 그 뜻을 이어가야 하지만 오히려 가짜 퇴마사로 활약하고 있어, 그에게 숨겨진 사연을 향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귀신 보는 의뢰인 ‘유경’으로 인해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강력한 사건을 마주한 ‘천박사’가 풀어낼 특별한 스토리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인간에게 빙의하는 특별한 능력으로 ‘천박사’ 일행을 위기에 빠트리는 ‘범천’은 인간의 영력을 사냥해 영원한 존재가 되기를 욕망하는 인물이다. ‘범천’이 그토록 원하는 영력(靈力)은 인간이나 물체에 깃든 초자연적인 힘을 말한다. 신적인 존재가 되고자 하는 ‘범천’에게 영력은 탐욕의 대상이며, 인간의 영력을 빼앗아 더 큰 힘을 얻고자 하는 ‘범천’의 욕망은 ‘천박사’ 일행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사진=CJ ENM)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오중 “발달장애 子 희귀질환 국내 1명 세계 15명 치료약 몰라” (미우새)[어제TV]
- 11살 추사랑, 母 따라 모델 준비 근황‥폭풍성장의 좋은 예(사당귀)[결정적장면]
- 교복 입고 쩍벌춤이라니…선넘은 화사, 또 자초한 19금 논란[종합]
- 강수정, 물난리 난 홍콩으로 출국 감행‥子에 “엄마 금방 갈게”
- 안재환 오늘(8일) 15주기, 거액의 빚에 세상 떠난 배우
- 이동국 딸 이재아 16세에 눈물의 테니스선수 은퇴 “3번째 무릎 수술” [전문]
- 한성주, 활동중단 12년만 첫 공식석상 어땠나…숏컷에 환한 미소
- S.E.S. 출신 슈, 등 파인 원피스 입고 과감한 노출
- 한혜진 “친구에게 거액 사기당해, 큰돈 못 돌려받았다”(도망쳐)
- 박나래, 촬영중 결국 응급실行…얼굴에 화상까지(웃는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