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TMA', 온라인 투표 열린다…'본격 각축전'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가 본격적인 온라인 투표 대결을 시작한다.
11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 솔로 부문 2차 투표와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부문 결선 투표가 오늘 정오부터 10월 2일 정오까지 3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가 본격적인 온라인 투표 대결을 시작한다.
11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 솔로 부문 2차 투표와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부문 결선 투표가 오늘 정오부터 10월 2일 정오까지 3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 솔로 부문은 치열한 1차 투표를 거쳐 상위 20팀이 2차 투표 후보로 선정됐다. 그룹 후보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제로베이스원, 세븐틴, 잔나비 등이 올랐으며 솔로 후보로는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 진· 지민· 제이홉· RM(방탄소년단), 영탁, 박창근, 황치열 등이 올라 뜨거운 화력 대결을 예고했다.
‘TMA 베스트 뮤직’은 분기별로 음원을 발매한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투표다. 이번에 진행되는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부문은 2023년 7월부터 9월 10일까지 OST를 제외하고 음원을 발매한 모든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후보로는 정국·뷔(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AKMU, NCT, NCT DREAM, 더보이즈, 트레저, ITZY, 뉴진스 등이 올랐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종합 전문 서비스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된다. ‘팬앤스타 초이스상’은 매일 등급별로 차등 지급되는 투표권으로 투표 가능하며, ‘TMA 베스트 뮤직’은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해 참여하는 ‘동영상 투표’까지 세 가지 방식으로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으로 웰메이드 찬사와 함께 매년 성공적인 축제의 장을 만들어왔다. 올해에는 에이티즈, ITZY,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등 톱 클래스 K-POP 아티스트들이 출격을 확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이 가능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고조시킨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올 한 해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K-POP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빅히트 뮤직(방탄소년단·투모로우바이투게더), JYP엔터테인먼트(스트레이 키즈·ITZY), 어도어(뉴진스), 웨이크원(제로베이스원), 물고기뮤직(임영웅), 생각엔터테인먼트(김호중), 초록뱀이앤엠(이찬원), 텐투엔터테인먼트(황치열), YG엔터테인먼트(AKMU), 페포니뮤직(잔나비)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