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3’ 지역컵 출전 라인업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078340)는 자사 이(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아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아시아퍼시픽 지역 및 유럽 지역 예선을 모두 마무리하고 지역컵 출전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한편 'SWC2023'은 이번 예선 경기를 마무리함에 따라 지난 8월 최종 라인업을 확정한 아메리카 지역에 이어 아시아퍼시픽 지역과 유럽 지역 본선 라인업까지 모두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WC2023’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지난달 5일 중국 선발전으로 시작해 각 지역에서 대표 선수들을 발탁해왔다. 지난 9일과 10일엔 올해 마지막 예선인 D조 동남아·호주 경기를 진행했다.
예선 첫날에는 ‘SWC2021’ 월드 챔피언 출신 ‘DILIGENT-YC’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단숨에 지역컵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앞서 지역컵 유경험자 ‘DOCTHURR’에 2 대 1로 승리하며 선전한 루키 ‘POOLD’를 노련한 밴픽 전략으로 누른 ‘DILIGENT-YC’는 결승 첫 세트부터 선턴을 잡고 ‘MONKEYGXCLAS’를 밀어부친 뒤 3경기를 내리 승리로 이끌었다.
지난 10일 열린 패자조 경기에서는 전날 결승 매치에서 아쉽게 패했던 ‘MONKEYGXCLAS’가 두 번째로 지역컵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MONKEYGXCLAS’는 결승 첫 세트부터 ‘JINYAO’의 빛 속성 슬레이어에 불 속성 사막여왕으로 대응하며 분위기를 주도한 끝에 3 대 1로 승리했다. 이로써 ‘DILIGENT-YC’와 ‘MONKEYGXCLAS’는 나란히 아시아퍼시픽컵에 동남아·호주 지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유럽에서도 지역컵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지난 9일 유럽 지역 예선 패자전이 진행됐으며, 앞서 지난 2일부터 3일 경기에서 총 4명의 선수가 추가로 선발되면서 최종 8명이 나서게 됐다.
한편 ‘SWC2023’은 이번 예선 경기를 마무리함에 따라 지난 8월 최종 라인업을 확정한 아메리카 지역에 이어 아시아퍼시픽 지역과 유럽 지역 본선 라인업까지 모두 완성했다. 이들 대표 선수들은 곧 개최될 지역컵에서 월드 파이널을 향한 도전에 나설 예정이다.
지역컵 포문을 여는 아메리카컵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오는 17일 오전 6시(한국 시각 기준) 개최되며, 이어 다음달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럽컵, 21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아시아퍼시픽컵이 열린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벌써 400명 빼갔다"…AIA생명, '설계사 스카우트 논란' 도마위
- “연고전 와도 너넨 짝퉁 저능아들”…여전한 지방캠 혐오
- “탕후루 유행, 그 방송들이 문제” 황교익, ‘슈가보이’ 백종원 저격했나
- 80초에 죽 5번 떠먹여 환자 질식사시킨 요양보호사
- "그래서 어쩌라고!"...최원종 편지에 두 번 우는 피해자들
- “다시는 민식이 같은 사고가 없게” 민식이법, 그 사건 [그해 오늘]
- 눈 깜짝할 새 양주 4병 절도…범행 후엔 머리 염색까지
- 12살 연상녀와 혼인신고한 아들, 혼인취소 될까요[양친소]
- "잘 쳐도 잘 친게 아니에요"..KB금융 열린 블랙스톤 코스 어땠길래
- 출근길 도로 막은 고장난 버스…경찰 밀어도 소용없자 시민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