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우리은행 청년도약대출 품었다… ‘업계 최다’ 70개 금융사와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가 우리은행과 제휴, 청년 생활 안정자금 지원 상품인 '우리 청년도약대출(새희망홀씨Ⅱ)'을 입점시켰다고 11일 전했다.
청년도약대출 가입 대상은 만 34세 이하로 연 소득 4000만원 이하로 3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 생활자다.
다만 신용등급별로 대출 한도가 부여돼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핀다는 그밖에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제휴를 맺고 직장인·취약계층·청년을 모두 아우르는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가 우리은행과 제휴, 청년 생활 안정자금 지원 상품인 ‘우리 청년도약대출(새희망홀씨Ⅱ)’을 입점시켰다고 11일 전했다.
청년도약대출 가입 대상은 만 34세 이하로 연 소득 4000만원 이하로 3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 생활자다. 확정금리는 연 5%다.
다만 신용등급별로 대출 한도가 부여돼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상환 방식은 1년 만기 일시상황이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에 적용받지 않아 저소득 청년층의 금융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핀다는 그밖에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제휴를 맺고 직장인·취약계층·청년을 모두 아우르는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대환대출 상품도 함께 입점하면서 이자 부담을 절감하려는 고객들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란 게 핀다 측 설명이다.
하나은행에 이어 우리은행까지 핀다에 합류하면서 핀다는 업계에서는 최다인 70개 금융사와 제휴를 맺고 300여개의 대출 상품을 가지게 됐다. 핀다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600만건을 돌파했고 누적 대출 금액은 7조원을 넘겼다. 핀다 사용자들이 등록한 대출 관리 총액은 70조원 규모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