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스포츠포럼, 15일 엘리트 육성 시스템 개선안 포럼
함께하는스포츠포럼이 ‘대한민국 엘리트스포츠 100년의 성과와 반성’을 주제로 오는 1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스포츠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이번 달에 개최되는 항저우아시안게임과 내년 파리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면서 대한민국 엘리트스포츠 100년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엘리 트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성찰을 목적으로 마련한 자리다.
한국체육대학교 김홍식 교수와 대한스쿼시연맹 강호석 감독 발제를 듣고 전 KBS스포츠국 송전헌 국장, 대한체육회 봉주현 위원, 한국체육대학교 박재 현 교수 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김홍식 교수는 엘리트스포츠 가치와 국가지원 이유에 대해 “엘리트스포츠는 공공성과 책무성을 지녀야 한다”며 체육단체 역할과 훼손된 경쟁 가치에 관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평적으로 발제하다. 강호석 감독은 “엘리트스포츠는 국민에 대한 정서적 복지에 해당한다”며 체육지도자 양성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미래형 엘리트스포츠 시스템에 대한 의견을 피력한다.
함께하는스포츠포럼의 김택천 이사장은 “그동안 많은 사람이 엘리트스포츠에 대한 문제점은 제기하였지만 현실에 부합하는 대책을 제시하지 못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엘리트스포츠의 발전이 무엇인지에 관한 근본적인 정책의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대한체육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진행된다.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현장 등록만으로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김세훈 기자 shki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