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청년 개발자 키운다…캠프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시스템(272210)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은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업으로 선정돼 '한화시스템 비욘드 소프트웨어(BEYOND SW)캠프'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성백선 한화시스템 제조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캠프는 정보기술(IT)업계의 고질적인 개발자 부족현상 극복과 디지털전환 시대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며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은 물론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화시스템(272210)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은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업으로 선정돼 ‘한화시스템 비욘드 소프트웨어(BEYOND SW)캠프’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첨단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청년인재’를 육성하는 직업훈련 과정이다. 디지털 선도기업이 커리큘럼을 직접 설계·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한화시스템을 비롯해 엔디비아·시스코·네이버클라우드 등 국내외 기업이 이 사업에 참여했다.
한화시스템은 캠프 교육생을 모집한 뒤 이달 말부터 스마트웹과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실무교육을 발족해 올해 말까지 5회에 걸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회차 별 30명 정원으로 연간 15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고용부가 발급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미취업 청년이 대상이며 6개월 과정 교육비는 전액 무상 지원된다.
캠프 프로그램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에듀테크 플랫폼 △클라우드 △모바일 환경 및 네트워크 관리 등 인프라 △대학 인공지능(AI) 추천 콘텐츠·메타버스 플랫폼·학습 빅데이터 관리 등 에듀테크 플랫폼 개발과 운영과정으로 구성된다. 백엔드(서버 개발) 개발자와 데브옵스엔지니어(DevOps engineer) 등 현장 맞춤형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특화했다.
성백선 한화시스템 제조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캠프는 정보기술(IT)업계의 고질적인 개발자 부족현상 극복과 디지털전환 시대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며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은 물론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벌써 400명 빼갔다"…AIA생명, '설계사 스카우트 논란' 도마위
- “연고전 와도 너넨 짝퉁 저능아들”…여전한 지방캠 혐오
- “탕후루 유행, 그 방송들이 문제” 황교익, ‘슈가보이’ 백종원 저격했나
- 80초에 죽 5번 떠먹여 환자 질식사시킨 요양보호사
- "그래서 어쩌라고!"...최원종 편지에 두 번 우는 피해자들
- “다시는 민식이 같은 사고가 없게” 민식이법, 그 사건 [그해 오늘]
- 눈 깜짝할 새 양주 4병 절도…범행 후엔 머리 염색까지
- 12살 연상녀와 혼인신고한 아들, 혼인취소 될까요[양친소]
- "잘 쳐도 잘 친게 아니에요"..KB금융 열린 블랙스톤 코스 어땠길래
- 출근길 도로 막은 고장난 버스…경찰 밀어도 소용없자 시민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