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그림엔터 `외모지상주의`, 네이버웹툰 최초 누적 조회수 100억뷰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박태준 작가의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네이버웹툰 공식 집계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100억회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외모지상주의'의 누적 조회수는 국내 52억회, 해외 48억회로 국내외 구분 없는 독자층을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에서는 2018년 네이버웹툰의 라인망가를 통해 공개됐으며 누적 조회수 7억4000만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박태준 작가의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네이버웹툰 공식 집계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100억회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외모지상주의'의 누적 조회수는 국내 52억회, 해외 48억회로 국내외 구분 없는 독자층을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인도네시아어와 태국어로 처음 해외 웹툰 시장에 진출한 '외모지상주의'는 연재 초부터 지금까지 요일별 인기 순위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2018년 네이버웹툰의 라인망가를 통해 공개됐으며 누적 조회수 7억4000만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단행본은 물론 게임 등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2차 콘텐츠 제작도 활발하다. 지난해 12월에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에 공개된 바 있다.
'외모지상주의'는 뚱뚱하고 못생겨 괴롭힘을 받던 주인공 '박형석'이 어느 날 완벽한 또 다른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네이버웹툰의 '도전만화'과 '베스트도전'을 거쳐 2014년 11월부터 매주 금요일 정식으로 연재됐다.
박태준 작가는 "100억뷰를 넘을 수 있던 건 모두 독자분들이 사랑해 주신 덕"이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 좋은 작품을 보여드리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또 하나의 모멘텀으로 삼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설 퇴출…美뉴욕주 `아시아설` 공립학교 공휴일에 추가
- 박지원, 尹 직격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처가에만 충성하는 듯"
-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경찰 조사...공연 음란 여부 결정
- 한밤중 400m 헤엄쳐 바다에 빠진 여성 구조한 해양경찰관
- 카페 주차장서 승합차 계곡으로 추락…2명 사망·5명 부상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