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100억뷰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외모지상주의가 지난달 네이버웹툰 공식 집계 기준 누적 조회수 100억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누적 조회수는 국내외 각각 52억·48억회로 집계됐다.
외모지상주의 작가 겸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박태준 대표는 "100억 조회수를 돌파한 건 독자들이 사랑해 주신 덕분"이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 좋은 작품을 보여드리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또 하나의 모멘텀"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외모지상주의가 지난달 네이버웹툰 공식 집계 기준 누적 조회수 100억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누적 조회수는 국내외 각각 52억·48억회로 집계됐다.
2015년 인도네시아·태국어로 처음 해외 웹툰 시장에 진출한 외모지상주의는 연재 초부터 지금까지 요일별 인기 순위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018년에는 네이버웹툰 일본어 플랫폼 라인망가를 통해 공개돼 5년이 지난 현재까지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누적 조회수는 7억4천만회를 웃돈다.
단행본은 물론, 게임 등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2차 콘텐츠로도 제작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에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 도전만화, 베스트도전을 거쳐 2014년 11월부터 매주 금요일 연재되고 있다.
최근 공개된 460화까지 10여년간 단 한 번의 휴재 없이 다양한 에피소드와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지속해서 인기를 얻으며 네이버웹툰 간판작이자 K웹툰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외모지상주의 흥행은 학원액션물 전성시대로 이어졌다. ‘김부장’ ‘퀘스트지상주의’ ‘싸움독학’ 등 외모지상주의 세계관 사이 연결성은 웹툰 독자들 사이에서 ‘박태준유니버스’라고 불리며 대표적인 웹툰 IP 확장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외모지상주의 작가 겸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박태준 대표는 “100억 조회수를 돌파한 건 독자들이 사랑해 주신 덕분”이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 좋은 작품을 보여드리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또 하나의 모멘텀”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 연재 웹툰 ‘외모지상주의’는 어떻게 한 번도 휴재가 없었을까
- 박태준만화회사 신작 '체탐자', 네이버웹툰 연재
- 네이버웹툰, 더현대서울서 팝업스토어 운영
- "획일화된 장르, 웹툰 산업 성장 저해할 수 있다"
- 김준구 네이버웹툰 "AI 활용해 작가 중심 창작 생태계 조성"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