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국내 최대 수소 전시회서 ‘청정수소 통합솔루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그룹은 13~1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수소 전시회 H2 미트(MEET)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하는 한화그룹 계열사는 ▷㈜한화 ▷한화에너지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7개사이다.
㈜한화와 한화에너지, 한화솔루션, 한화임팩트는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로 물을 분해해 수소를 얻는 수전해 기술과 암모니아를 분해해 수소를 양산하는 기술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그룹은 13~1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수소 전시회 H2 미트(MEET)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하는 한화그룹 계열사는 ▷㈜한화 ▷한화에너지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7개사이다. 한화그룹 7개사는 재생에너지와 암모니아를 기반으로 청정 수소를 생산 및 저장·운송해 수소발전소와 수소연료전지까지 활용하는 통합 밸류체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와 한화에너지, 한화솔루션, 한화임팩트는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로 물을 분해해 수소를 얻는 수전해 기술과 암모니아를 분해해 수소를 양산하는 기술을 소개한다. 한화솔루션이 연구 중인 수전해 기술은 기존 기술보다 초기 투자비가 낮음에도 적은 전력으로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한화솔루션은 생산된 수소를 안정적으로 저장 운송하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고압 탱크도 전시한다. 한화솔루션의 37피트급(11.1m) 고압탱크는 세계 최대 수준의 저장 용량(4080ℓ)과 우수한 내압성능을 갖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지역항공모빌리티(RAM)에 적용할 수 있는 100㎾(킬로와트)급 경량형 수소연료전지를 전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수소연료전지를 친환경 미래 항공 모빌리티에 적용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차세대 친환경 선박으로 부상하고 있는 암모니아운반선과 수소연료전지 체계를 설치한 3000t급 잠수함 모형도 전시한다. 한화오션은 영국 선급 로이드로부터 암모니아 추진 컨테이너선 등에 대한 인증을 이미 획득, 2025년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화파워시스템은 현재 무탄소 발전의 직전 단계로 액화천연가스(LNG)와 수소를 혼합해 연료로 사용하는 수소혼소 발전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수소혼소 발전기술은 수명이 다한 LNG 터빈을 수소터빈으로 개조해 수명을 최소 10년 이상 늘릴 수 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태양광, 풍력 등 기존에 진행하던 재생에너지 사업과 더불어 청정 수소 사업으로 글로벌 탄소 중립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특히 수소혼소 발전기술을 적용한 수소발전소를 2027년 대산에서 상업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아직도 클럽 다닌다"…출소 7개월만에 목격담
- "김히어라 학폭 제보자 H, 오히려 가해자"…학폭논란 진실공방
- 권오중 "발달장애子, 전세계 15명 있는 희귀질환"
- “너넨 그냥 짝퉁” 고려대·연세대 축제에 분교 향한 ‘막말’ 어쩌나
- “진짜 귀신인줄 알았다” 유모차 끌고 터널 걷던 女, 대체 무슨 일
- 신동엽 '대마초 구속 사건' 언급…"출소 전 美서 요양"
- 유치원에서 소리 지르고 교사 밀친 학부모…경찰, ‘아동학대 혐의’ 조사
- '사생활 유출 피해' 한성주, 12년 만에 공식석상…고대 치어리딩 등장
- 中 유명 방송인, 감기 걸린채 헬스하다 심장마비 사망
- 서동주 "父서세원과 10년간 연락 안해…밉고 그리워"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