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3년 연속 콜센터 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은 한국표준협회 (KSA)가 주관하는 2023 한국콜센터품질 지수 (KS-CQI)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KS-CQI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 : 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해 컨텍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은 한국표준협회 (KSA)가 주관하는 2023 한국콜센터품질 지수 (KS-CQI)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KS-CQI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 : 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해 컨텍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이다. 2004년 국내 최초로 콜센터 부문에 대한 측정 모델을 개발해 매년 1회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 조사 대상은 일반기업 217개, 공공기업 31개, 지자체 7개 등 총 255개이다.
홈앤쇼핑은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상담원 개개인의 역량 향상을 위한 코칭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원 콜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STT (Speech To Text :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및 TA (Text Analysis : 텍스트에서 의미 추출/분석)를 활용해 상담원 개개인에게 맞춤 코칭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주요 문의유형에 대한 시나리오를 체계화하고 CS사례 교육 등을 통해 상담원의 역량 향상을 돕고 있다.
이밖에도 고객센터 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좌식 근무가 일상인 상담원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듀얼 모니터와 업계 최고 크기의 책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마의자와 카페테리아 시설을 갖춘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상담원의 정신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기 위해 강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은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컨택센터의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상담원의 역량강화 및 정신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
- 큐텐·홈앤쇼핑·인터파크커머스, 중소기업 판로 확대 MOU
- 홈앤쇼핑, 멤버십 '&클럽' 확 바꾼다
- 홈앤쇼핑, 제1회 펫자랑대회 개최
- 홈앤쇼핑,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 지원 위해 1억원 기부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