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1위 알뜰폰 5년 연속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엠모바일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5년 연속 1위 선정은 고객 가입뿐만 아니라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최우선 실현을 위해 고객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엠모바일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콜센터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콜센터 서비스 평가 기준을 마련해 품질 관리 지표를 제공하는 조사다. 이번 조사에서 알뜰폰 부문은 총 4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평가’를 실시했다. KT엠모바일은 올해 고객 만족도 조사 6개 항목과 모니터링 조사 3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 점수를 기록해 1위에 선정됐다. 특히 부가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등 고객 중심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엠모바일은 더 나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365일 24시간 업무처리가 가능한 요금제 예약 변경, 유심 변경 등 온라인 셀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5월 알뜰폰 업계 최초로 이용자가 원하는 일시에 상담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는 ‘상담 예약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상담 대기시간 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여유 있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KT엠모바일은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상담 품질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비정형 서술형 설문조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요금 내역 사전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정보 소외계층(다문화 가정·시각 장애인·고령 가입자 등) 이용자 대상으로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통해 청구 요금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금융 피해 예방을 위해 최근 유행하는 보이스피싱 사례 정보와 한국 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제공하는 Msafer(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5년 연속 1위 선정은 고객 가입뿐만 아니라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최우선 실현을 위해 고객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5년 전 알테오젠이 맺은 계약 가치 알아봤다면… 지금 증권가는 바이오 공부 삼매경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
- 반도체 업계, 트럼프 재집권에 中 ‘엑소더스’ 가속… 베트남에는 투자 러시
- [단독] 中企 수수료 더 받아 시정명령… 불복한 홈앤쇼핑, 과기부에 행정訴 패소
- 고려아연이 꺼낸 ‘소수주주 과반결의제’, 영풍·MBK 견제 가능할까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