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일본전 패배 후 플릭 감독 경질…2년 만에 감독 교체

조영훈 기자 2023. 9. 11. 0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지 플릭 독일 국가대표팀 감독이 경질됐다.

독일축구협회(DFB)는 10일(현지 시간) 공시 홈페이지를 통해 "베른트 노이엔도르프 회장 제안에 따라 플릭 대표팀 감독과 마르쿠스 소르그·대니 뢸 두 코치의 직무를 해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플릭 감독은 2019-2020시즌 바이에른 뮌헨 감독대행으로 팀을 지도하며 독일 분데스리가·DFB 포칼·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우승하면서 트레블을 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한지 플릭 독일 국가대표팀 감독이 경질됐다.

독일축구협회(DFB)는 10일(현지 시간) 공시 홈페이지를 통해 "베른트 노이엔도르프 회장 제안에 따라 플릭 대표팀 감독과 마르쿠스 소르그·대니 뢸 두 코치의 직무를 해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노이엔도르프 회장은 성명을 통해 "위원회는 최근 실망스러운 성적을 거둔 독일 남자 국가대표팀에 새 자극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자국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6을 앞두고 낙관과 자신감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재임 기간 중 가장 어려운 결정 중 하나"라고 했다.

플릭 감독은 2019-2020시즌 바이에른 뮌헨 감독대행으로 팀을 지도하며 독일 분데스리가·DFB 포칼·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우승하면서 트레블을 달성했다. 이후 2020-2021시즌을 마치고 2021년 7월 요아힘 뢰브 감독의 후임으로 독일 지휘봉을 잡았다.

성과는 신통치 않았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 3위를 기록하며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했다. 독일은 자국에서 UEFA 유로 2026이 열리기에 예선에 참가하지 않아 A매치 기간에 친선 경기를 치르는데, 최근 5경기에서 1무 4패로 최악의 흐름이었다. 특히 10일 열린 일본전에서는 1-4로 완패하면서 체면을 구겼다.

플릭 감독의 빈자리는 루디 푈러 전 독일 대표팀 감독이 대행을 맡아 이끈다. 푈러는 "플릭 감독은 카타르 월드컵 탈락 이후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코칭스태프와 함께 모든 것을 바쳤다. 안타깝게도 오늘 우리는 성공하지 못했음을 인정해야 한다. 일본전은 우리가 더 이상 이런 구성으로는 발전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푈러 감독 체제의 독일은 13일 오전 4시(한국 시각) 독일 도르트문트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프랑스전으로 첫 경기를 치르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