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美 반도체 패키징 스타트업 '칩플렛'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C가 미국 반도체 패키징 분야 스타트업인 '칩플렛'에 투자한다.
SKC는 칩플렛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참여해 약 12%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SKC는 이번 투자를 통해 칩플렛과 반도체 패키징 분야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됐다.
SKC의 글라스 기판 생산 역량과 칩플렛의 설계 기술 및 아키텍처 관련 기술, 고객사 네트워크 기반 등을 활용해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다솜 기자 = SKC가 미국 반도체 패키징 분야 스타트업인 '칩플렛'에 투자한다.
SKC는 칩플렛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참여해 약 12%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정확한 지분율은 칩플렛의 시리즈B 펀딩 마감 시 최종 확정된다. 양사 합의에 따라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는다.
칩플렛은 2016년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미국 AMD의 사내벤처(CIC)로 출범해 2021년 분사한 기업이다. 첨단 반도체 기판의 구조 체계(아키텍처) 설계, 기술개발, 대형 고객사와의 네트워크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AMD와 세계 1위 반도체 후공정 외주기업(OSAT)인 대만 ASE 등이 이미 칩플렛에 투자해 주주로 있다.
SKC는 이번 투자를 통해 칩플렛과 반도체 패키징 분야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됐다. SKC의 글라스 기판 생산 역량과 칩플렛의 설계 기술 및 아키텍처 관련 기술, 고객사 네트워크 기반 등을 활용해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 연구개발과 미국 반도체 산업 지원법에 대한 대응도 함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itize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