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4.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3.6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0.7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9%, 55.0%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8.1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4.6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3.6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0.7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9%, 55.0%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8.1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그저 빛(Lux)… - SK증권, BUY
09월 01일 SK증권의 이동건 애널리스트는 메디톡스에 대해 "4번째 보툴리눔 톡신 라인업 '뉴럭스(NEWLUX)'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뉴럭스 허가로 '메디톡스 톡신 매출 고성장→ 영업 레버리지 가속화' 전망. 목표주가 상향. 실적의 상단은 열렸고, 하반기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3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시 늘어난 '빚투'…간 큰 '도박개미' 몰리는 종목
- 식당 차린다는 아들에게 5억 물려줬더니…'증여세 0원'
- "나이 많은 상사가 고백"…女 직장인 10명 중 1명 겪었다
- 생활비 통장에 잠깐 넣어뒀더니…"쏠쏠하네" 인기 폭발
- 10년 넘은 아파트도 '신고가' 찍었다…한 달 새 3억 뛴 동네
- 백종원 저격했던 황교익 "탕후루 유행…그 방송들이 문제"
- 마마무 화사, 퍼포먼스 '선정성' 논란에 경찰 조사 받았다
- 한밤중 400m 헤엄쳐 바다에 빠진 여성구조한 해양경찰관
- 김히어라, 녹취록 전문 공개로 '맞불'…"괴롭힘·폭행 NO" [공식]
- 대전 신협 강도 피의자, 베트남서 검거…"한인 제보 결정적"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