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HLB바이오스텝, 파미노젠 가치 상승 가능성에 3%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바이오스텝(278650) 주가가 11일 장 초반 강세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6분 HLB바이오스텝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3.16% 오른 3430원에 거래 중이다.
HLB바이오스텝은 파미노젠 지분 33.97%를 보유 중이다.
HLB그룹에 편입된 지 2년차인 HLB바이오스텝이 그룹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HLB바이오스텝(278650) 주가가 11일 장 초반 강세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6분 HLB바이오스텝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3.16% 오른 3430원에 거래 중이다. 장 초반 6.77% 오른 3550원을 찍기도 했다.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혁신 신약개발업체 파미노젠 지분가치 상승 가능성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파미노젠은 양자역학 기반 소프트웨어와 바이오 빅데이터로 구축한 신약개발 플랫폼 ‘루시넷’을 활용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과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HLB바이오스텝은 파미노젠 지분 33.97%를 보유 중이다.
HLB그룹에 편입된 지 2년차인 HLB바이오스텝이 그룹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난해 회사의 아픈 손가락이었던 펫사업이 떨어져 나가며 영업이익률 개선효과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회사에서는 비임상시험수탁기관(비임상CRO) 사업 외 바이오 인프라 사업과 국책과제 수주 등을 통해 전년 수준의 매출 및 영업이익 규모를 유지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벌써 400명 빼갔다"…AIA생명, '설계사 스카우트 논란' 도마위
- “연고전 와도 너넨 짝퉁 저능아들”…여전한 지방캠 혐오
- 출근길 도로 막은 고장난 버스…경찰 밀어도 소용없자 시민들은
- 80초에 죽 5번 떠먹여 환자 질식사시킨 요양보호사
- "그래서 어쩌라고!"...최원종 편지에 두 번 우는 피해자들
- “다시는 민식이 같은 사고가 없게” 민식이법, 그 사건 [그해 오늘]
- 눈 깜짝할 새 양주 4병 절도…범행 후엔 머리 염색까지
- 12살 연상녀와 혼인신고한 아들, 혼인취소 될까요[양친소]
- "잘 쳐도 잘 친게 아니에요"..KB금융 열린 블랙스톤 코스 어땠길래
- "여기가 대전 교사 사망케한 학부모 식당"...결국 '급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