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제5회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 참가 접수를 오는 18일 마감한다고 11일 밝혔다.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은 국가어항에 담긴 삶의 희노애락(喜怒哀樂)과 경관을 담아 누구나 찾고 싶은 '친수문화공간'으로 국가어항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국가어항디지털사진영상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제5회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 참가 접수를 오는 18일 마감한다고 11일 밝혔다.
국가어항 디지털 사진·영상 공모전은 국가어항에 담긴 삶의 희노애락(喜怒哀樂)과 경관을 담아 누구나 찾고 싶은 '친수문화공간'으로 국가어항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등록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 부문과 영상 부문을 나눠 진행된다. 사진 부문은 개인, 영상부문은 개인 또는 팀(최대 6인)으로 참가 가능하다. 국가어항디지털사진영상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휴대폰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실제 제3회 대상 수상작 '리듬'은 핸드폰으로 촬영된 바 있다. 또 올해부터 '숏폼(짧은영상)' 부문이 신설됐다. 국가어항을 자유롭게 담은 90초 이내의 짧은 영상도 응모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070-4272-5538)에 문의하면 된다.
공단과 해양수산부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사진 23점과 영상 33점에 대해 시상금 총 1300만원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또 공단은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국가어항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오는 11일가지 공모전 참여 완료하면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부산 다대포항 인근에서 개최되는 '2023년 부산국제락페스티벌' 티켓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