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성장률 200%…미니 2집 활동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지난 10일 SBS '인기가요' 출연을 끝으로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싸이커스의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는 세계관의 아이콘인 '트리키(TRICKY)'와 함께 다양한 연습게임을 거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그려낸 앨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커스의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는 세계관의 아이콘인 ‘트리키(TRICKY)’와 함께 다양한 연습게임을 거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그려낸 앨범. 데뷔 앨범에 이어 미니 2집에서도 더블 타이틀곡을 선정한 이들은 각각 다른 분위기의 ‘두 오어 다이(DO or DIE)’와 ‘홈보이(HOMEBOY)’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자랑했다.
이번 앨범은 초동 판매량 약 20만 장을 돌파하며 전작 대비 두 배에 달하는 수치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싸이커스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2위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점차 높아지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첫 번째 타이틀곡 ‘두 오어 다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2시간 만에 천만 조회 수를 돌파해 놀라움을 자아낸 것에 이어, 두 번째 타이틀곡 ‘홈보이’ 뮤직비디오는 그보다 3시간이나 빨라진 19시간 만에 천만 조회 수를 달성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또 싸이커스는 미니 2집 활동 중 ‘2023 K팝 룩스 바이 SBS 슈퍼 콘서트 인 마드리드(2023 KPOP LUX by SBS Super Concert in Madrid, 이하 ‘슈퍼 콘서트’)’, ‘케이콘 LA 2023(KCON LA 2023)’ 등 수많은 케이팝 행사에 참석해 다양한 무대를 선사했다. 더불어 런던에서 개최 예정인 '슈퍼 콘서트'와 일본 요코하마의 '슈퍼팝 재팬 2023(SUPERPOP JAPAN 2023)' 출연을 확정 지으며 '글로벌 슈퍼루키'다운 면모를 뽐냈다.
싸이커스는 데뷔 약 5개월 만에 일본과 미국에서 첫 월드투어 ‘트리키 하우스 : 퍼스트 인카운터(TRICKY HOUSE : FIRST ENCOUNTER)’ 개최 소식을 알리며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교복이 왜 이래…‘아형’ 400회 축하 무대
- 김수미, 김혜자와 20여 년 만에 재회…오열 (회장님네)
- 김준호♥김지민, 드디어 결혼? 지민母 “사위로서 호감도 70%” (미우새) [TV종합]
- 정혁 1500만원 플렉스했는데 “환승연애 당해” (살림남)
- 이경규 분노 폭발, 제작진과 몸싸움 “너 이리 안 와? (도시어부5)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