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봉준호 키드 통했다"…'잠', '오펜' 꺾고 5일 연속 흥행 1위→포브스 TIFF 기대작 10선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포 영화 '잠'(유재선 감독, 루이스픽쳐스 제작)이 개봉 첫 주 전체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에 등극했다.
11일 오전 7시,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잠'은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53만9028명을 동원,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개봉 첫날부터 압도적 차이로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잠'은 '오펜하이머' 이후, 23일 만에 전체 박스오피스 정상을 탈환한 한국 영화로 화제를 집중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공포 영화 '잠'(유재선 감독, 루이스픽쳐스 제작)이 개봉 첫 주 전체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에 등극했다.
11일 오전 7시,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잠'은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53만9028명을 동원,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개봉 첫날부터 압도적 차이로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잠'은 '오펜하이머' 이후, 23일 만에 전체 박스오피스 정상을 탈환한 한국 영화로 화제를 집중시켰다. 특히, 강력한 블록버스터를 제치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한 '잠'의 흥행 행보는 개봉 전부터 언론과 평단의 극찬을 받았던 높은 몰입감과 완성도, 화제성을 바탕으로 한 웰메이드 장르 영화의 저력을 입증한 것이라 의미가 깊다.
'잠'을 향한 극찬 세례는 실관람객들의 호평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폭발적인 관객 입소문이 줄을 잇고 있어 가을 극장가 한국 영화 구원 투수로 활약하고 있는 '잠'의 2주 차 흥행 순항을 예고하고 있는 중.
또한 '잠'은 전 세계 영화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전망이다. 제48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매드니스 섹션(Midnight Madness)에 공식 초청된 '잠'이 미국 매체 포브스(Forbes)의 '2023 토론토 국제영화제에서 가장 기대되는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된 것.
포브스는 '잠'에 대해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사랑과 헌신, 기이한 것들의 복잡함을 풀어내는 서사가 펼쳐진다. 등골이 오싹해지는 순간들과 유머를 결합한 '잠'은 매 순간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롤러코스터와 같은 재미를 보장한다"고 소개하며, 올해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기대작 10편(The 10 Most Anticipated Movies At TIFF 2023)에 선정한 이유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에게 악몽처럼 덮친 남편의 수면 중 이상행동을 다룬 작품으로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렸다. 정유미, 이선균이 출연했고 유재선 감독의 첫 장편 연출 데뷔작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팬티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고은아, 몰라보게 예뻐진 '환한 얼굴'…20대 때보다 '전성기 미모' 완성
- '활동 중단' 한성주, 12년 만에 대중 앞 선다..복귀 신호탄?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회복한 근황…이주영과 8년 만 재회 "아빠같이 챙겨주셔"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