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오늘] '경찰 추락' 피의자 영장심사 / 국힘 '가짜뉴스 근절' 긴급 토론회 / 민주 촛불문화제 / 대입 수시 접수/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개최
오늘(11일) 하루 중요한 일정을 소개해 드리는 '굿모닝 오늘'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서울 용산구의 한 아파트에서 현직 경찰관이 추락한 사건과 관련한 피의자 3명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늘(11일) 오전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립니다. 앞서 경찰은 이 모임을 주도하거나 마약을 제공한 일행 3명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국민의힘 가짜뉴스·괴담 방지 특별위원회는 오늘(1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짜뉴스를 통한 선거 공작, 어떻게 막을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엽니다. 이는 최근 김만배 화천대유 대주주의 허위 인터뷰 의혹 관련해 개최되는 것으로, 김장겸 특위 위원장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어떠한 시도도 용인되어서는 안 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1일) 저녁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윤석열 정권 폭정 저지와 민주주의 회복을 내걸고 7번째 촛불 문화제를 엽니다. 이재명 대표와 당 소속 의원들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지적하며 국정 쇄신을 요구하고, 이 대표에 대한 검찰의 추가 소환 통보 등을 비판할 것으로 보입니다.
-----
2024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오늘(11일)부터 시작됩니다. 4년제 대학의 수시모집은 오는 15일까지, 전문대 1차 접수는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됩니다.
-----
서울시는 추석을 앞두고 서울시민에게 양질의 저렴한 농수특산물을 제공하고 지역 농가에는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오늘(11일)부터 사흘 간 서울광장에서 '2023년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를 개최합니다. 행사장에는 지역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 부스를 운영하고 부대행사 등이 진행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법원 ″국정농단 K재단, 삼성 출연금 50억 돌려줘라″
- 윤 대통령, 이르면 이번 주 소폭 개각…국방·문체장관 교체 유력
- `합리화 쩌네`…‘학폭 의혹’ 김히어라, 녹취록으로 재반박 (종합)[M+이슈]
- 대전 신협 강도, 베트남 다낭 카지노에서 검거
- [뉴스추적]120년 만의 최대 강진 ″생소함에 대비 소홀″
- 김정은 딸 '김주애'에게 무릎 끓은 북한 5성장군…후계 구도 굳어지나
- [영상] '진격의 거인?'…거인이 미국 전역을 여행중, 무슨 일?
- 70년 동안 철제 폐 기계에서 살아온 변호사 '알렉산더 폴'
- ″100일 동안 생고기만 먹은 남성 ″인생이 바뀌었어요″…무슨 일?
- 이낙연 '단식 만류'에 이재명 ″견딜 만하다″…내일 중진도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