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 3연승' KIA, NC와 8승2패 약진, 요동치는 상위권 2~5위 승차 단 2게임..현실적 변수로 다가온 AG차출, 역대급 잔여레이스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막강 타선을 앞세운 KIA 타이거즈.
최근 10경기 8승2패로 KIA와 같고, 최근 14경기로 따져도 11승3패로 단 1게임 차다.
4위 KIA, 5위 SSG와의 승차도 불과 2게임 차다.
KT, NC, KIA, SSG의 2~5위 팀 승차가 단 2게임 차로 촘촘해진 상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막강 타선을 앞세운 KIA 타이거즈. 기세가 놀랍다.
거침 없는 9연승이 중단됐을 때 본격적인 연승 후유증을 겪나 했다. 활화산 같던 타선이 7일 두산, 8일 LG와의 2경기에서 단 2득점에 그치며 2연패. 역시 타선은 믿을 게 못되나 하던 차, 다시 급반등 모드다.
9일 LG와의 광주 더블헤더에서 무려 19득점으로 싹쓸이 하더니, 10일 LG전 마저 8대7로 승리하며 LG전 3연승으로 한주를 마감했다.
최근 10경기 8승2패. 9연승 기간까지 합치면 최근 14경기 12승2패다.
타깃으로 쫓던 3위 NC 다이노스와의 승차가 좀처럼 줄지 않는다. 불과 1.5게임 차 거리. 잡힐 듯 잡힐 듯 하지만 덜미를 내주지 않는다.
KIA만큼 요란하지 않지만 NC 역시 조용하게 승리를 쌓아왔기 때문이다. 최근 10경기 8승2패로 KIA와 같고, 최근 14경기로 따져도 11승3패로 단 1게임 차다.
두 팀의 동반 약진 속에 희생 당한 팀은 SSG 랜더스다.
전반기 내내 LG와 선두 다툼을 하던 절대 2강이 무너졌다. 후반기 16승1무22패의 부침 속에 5위까지 내려앉았다. 9월 들어 2승1무6패로 하락세가 심화되고 있다.
뒷덜미가 서늘한 팀이 또 하나 있다.
7,8월 혹서기 때 26승6패의 거침 없는 질주 속에 2위까지 치고 올라간 KT 위즈다. 마법이 9월 들어 살짝 풀렸다. 9월 9경기에서 2승1무6패. 8월의 거침 없던 19승4패와 명암이 또렷하다.
선두 LG만 보고 달리던 KT. 이제는 아래를 봐야 한다.
하위권 키움, 롯데를 상대로 주중 7연전을 6승1패로 마친 3위 NC가 반게임 차로 바짝 다가섰다. 4위 KIA, 5위 SSG와의 승차도 불과 2게임 차다. KT, NC, KIA, SSG의 2~5위 팀 승차가 단 2게임 차로 촘촘해진 상황.
LG는 마무리 고우석, 불펜 핵 정우영과 3루수 문보경이 차출된다. KT는 불펜 에이스 박영현과 강백호가, NC는 복귀를 앞둔 구창모와 유격수 김주원, 포수 김형준이 빠진다. KIA는 좌완 선발 이의리와 좌완 불펜 최지민, 1루수 겸 외야수 최원준 없이 버텨야 한다. SSG는 유격수 박성한과 외야수 최지훈이 차출된다. 6위 두산에서는 토종에이스 곽빈이 자리를 비운다.
이들이 비우는 자리를 메울 수 있는 두터운 뎁스 차이가 막판 상위권 순위 싸움의 막판 변수가 될 전망이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팬티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고은아, 몰라보게 예뻐진 '환한 얼굴'…20대 때보다 '전성기 미모' 완성
- '활동 중단' 한성주, 12년 만에 대중 앞 선다..복귀 신호탄?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회복한 근황…이주영과 8년 만 재회 "아빠같이 챙겨주셔"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