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윤 대통령 "우크라이나에 23억 달러 지원"
■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23억 달러, 우리 돈으로 3조 원 규모의 우크라이나 추가 지원 계획을 내놨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도 3주 만에 다시 만나 깜짝 정상회담을 진행했습니다.
■ 북러 정상회담의 무대가 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된 동방경제포럼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렸습니다. 내일 전체회의엔 푸틴 대통령이 참석하는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로 향할지 주목됩니다.
■ 검찰이 불법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내일 추가 소환을 통보하자, 민주당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 대표의 해명이 사실과 다르거나 서로 모순됐다고 보고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발생한 강진의 희생자가 2,100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부상자는 2,400여 명인데 중태가 많아 사망자 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부터 2024학년도 대학 입시 수시 원서 접수가 시작됩니다. 4년제 일반대학교는 오늘부터 오는 15일까지, 전문대학교는 다음 달 5일까지 수시 1차 전형 접수를 진행하며, 서울대학교와 연세대, 고려대 등은 다른 대학보다 일찍 마감합니다.
■ 지난달 대전 신협에서 현금을 훔쳐 달아났던 40대 남성이 베트남에서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현지 공안과 협의를 거쳐 이 남성을 조만간 압송한다는 방침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