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도 ‘위스키 열풍’... 이마트, 와인과 함께 명절 주류 투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스키 열풍이 명절 선물 세트로 번지고 있다.
11일 이마트에 따르면 명절 위스키 세트 매출은 2020년 추석부터 매번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이어가며 와인 세트 매출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이마트 추석 위스키 세트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0년 16%, 2021년 40%, 2022년 18% 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스키 열풍이 명절 선물 세트로 번지고 있다.
11일 이마트에 따르면 명절 위스키 세트 매출은 2020년 추석부터 매번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이어가며 와인 세트 매출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이마트 추석 위스키 세트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0년 16%, 2021년 40%, 2022년 18% 늘었다. 5년 전만 해도 와인 세트 매출의 절반 수준이었던 위스키 세트 매출은 올 설 기준 90%에 달하는 수준으로 상승했다.
이에 이마트는 올 추석 처음으로 위스키 세트에도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도입해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기존에는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이 끝난 후 10여 일간의 본 판매 기간에만 위스키 세트를 운영했지만, 이번에는 사전 예약 때부터 다양한 세트를 선보인다.
소장 가치가 높은 차별화 위스키 세트를 중심으로, 하이볼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은 가성비 위스키로 구성한 세트, 전용 잔을 포함한 잔 기획 세트 등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골드바 형태의 아메리칸 위스키 ‘골드바 위스키 세트’ 2종과 ‘골드바 위스키 미니어처 세트(50mlX6)’가 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생산됐으며 나파밸리 와인 캐스크 숙성을 통해 꿀, 과일 향 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 계묘년 한정판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과 전용 잔이 포함된 가성비 위스키세트 ‘시바스리갈 13년 쉐리캐스크’도 할인된 가격에 내놨다.
이마트는 오는 19일 시작되는 선물 세트 본 판매 기간에도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 인기 위스키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 내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그랩’을 통해서도 한정 물량 위스키 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