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3일 장애인채용박람회…아산시민체육관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가 장애인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2023년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가 13일 오후 2시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연다고 10일 밝혔다.
충남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주관하고 도가 후원하는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는 지역 장애인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주관하고 도가 후원하는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는 지역 장애인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기술, 생산, 서비스 분야 등의 우수한 사업체 40여 개가 참여해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하며, 장애 학생에 대한 취업 지원 상담과 장애인 권익 옹호 상담 등도 실시한다.
특히 구직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취업 상담부터 면접, 채용까지 현장에서 한 번에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 부대행사로 지역 장애인 웹툰 작품 전시, 지역 장애인 생산품 전시, 장애인 보조기기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해 충청남도 장애인채용박람회에선 도내 장애인 400여 명이 현장 면접을 경험했으며, 이 중 24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이뤘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더 많은 장애인이 면접 과정을 경험하고 채용되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의 구직난 해소와 장애인의 자립 의지 제고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히어라vs디스패치 진실공방→제보자 폭로까지…점입가경 의혹들 (종합)[DA:스퀘어]
- 화사, 교복이 왜 이래…‘아형’ 400회 축하 무대
- 정혁 1500만원 플렉스했는데 “환승연애 당해” (살림남)
- 김준호♥김지민, 드디어 결혼? 지민母 “사위로서 호감도 70%” (미우새) [TV종합]
- 이경규 분노 폭발, 제작진과 몸싸움 “너 이리 안 와? (도시어부5)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