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폴란드와 방산 협력 강화…"유럽 진출 기반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방산계열사들이 폴란드에서 열린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에 참가하고 유럽 사업 확대에 나섰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MSPO에서 폴란드 군용 자동차 및 장갑기술연구소(WITPIS)와 유·무인 군용 무인차량(UGV) 관련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무인차량 기술로 폴란드 육군 현대화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유럽 소형 위성 시장 진출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한화 방산계열사들이 폴란드에서 열린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에 참가하고 유럽 사업 확대에 나섰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MSPO에서 폴란드 군용 자동차 및 장갑기술연구소(WITPIS)와 유·무인 군용 무인차량(UGV) 관련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무인차량 기술로 폴란드 육군 현대화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한다. WITPIS는 폴란드 국방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군용 차량 연구개발 등을 맡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폴란드 국영 방산업체 PGZ와 다연장 로켓인 폴란드형 천무 '호마르-K' 생산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천무 수출을 위한 2차 실행 계약에 앞서 정부 기술 이전 승인을 받고, 합작법인 설립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시스템은 폴란드 첨단 위성 시스템 기업 크리오테크와 위성 사업 협업 전략을 논의했다. 한화시스템의 전자광학, 영상레이다 탑재체 기술력과 크리오테크 위성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폴란드 및 유럽 소형 위성 시장에 진출한다.
한화의 해상 및 위성 솔루션도 주목받았다.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은 한화오션 3000톤급 잠수함인 '장보고-III 배치(Batch)-II'모형을 둘러봤고, PGZ는 포괄적 협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PGZ는 3조원 규모 잠수함 도입 사업인 오크라 프로그램 주체다.
폴란드의 라즈문드 안제이착 총참모장과 스위보미르 치호츠키 군비정책국장 등도 한화 전시장을 찾았다.
미 국방부의 해외비교성능시험(FCT)을 진행 중인 다목적 무인차량 '아리온스멧'과 국방과학연구소 주관 체계 개발이 진행 중인 미래형 국방로봇인 무인수색차량에 지대지(地對地) 유도 미사일 천검을 탑재한 무기체계를 둘러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조민 "남편과 아빠, 서로 관심사 달라…논쟁 전혀 없다"
- "저거 사람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수영 '기적 생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