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여성 동호인 농구 페스티벌 with WKBL, 10월 8일과 15일 STC와 도원체육관에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농구 동호인을 위한 대회가 WKBL 구단 체육관에서 열린다.
농구 전문 매체 바스켓코리아와 바스켓코리아 클럽 연맹이 오는 10월 8일과 15일에 '2023 여성 동호인 농구 페스티벌 with WKBL'을 개최한다.
그래서 이번 대회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스포츠 문화'를 만들고, 생활 농구 활성화와 여성 동호인 저변 확대, 여성 동호인의 경기력 향상과 여가 생활 등에 기여하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 농구 동호인을 위한 대회가 WKBL 구단 체육관에서 열린다.
농구 전문 매체 바스켓코리아와 바스켓코리아 클럽 연맹이 오는 10월 8일과 15일에 ‘2023 여성 동호인 농구 페스티벌 with WKBL’을 개최한다. 그리고, 척추 및 관절 전문 평촌 우리병원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는다. 대한민국농구협회를 시작으로, KBL 및 WKBL 공인구인 몰텐, 유니폼 커스텀 업체인 스터프와 하이엔트 칼슘 브랜드인 본어스도 후원을 맡았다.
이번 대회는 삼성생명휴먼센터 트레이닝 센터(10월 8일)와 인천도원체육관(10월 15일) 등 WKBL 구단 체육관에서 열린다. 여성 농구 동호인들과 WKBL 선수들 간의 유대감을 조성해, WKBL 관중 증대에 기여하려고 한다.
그리고 여성 동아리 농구 대회가 최근 활성화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 대회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스포츠 문화’를 만들고, 생활 농구 활성화와 여성 동호인 저변 확대, 여성 동호인의 경기력 향상과 여가 생활 등에 기여하려고 한다.
여성 농구 동호인에 초점을 맞춘 본 대회는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 팀을 받는다. 총 참가 팀은 12개 팀(팀별 등록 인원은 12명까지 가능하다). 참가비는 팀당 30만 원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팀 모두 구단 기념품과 같은 웰컴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WKBL 룰을 적용하는 이번 대회는 디비전 1과 2로 나뉜다. 대회 1일차에 팀별로 2경기씩 예선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대회 2일차에는 순위 결정전을 포함한 순위 결정전을 진행한다. 어느 팀이든 4경기를 치를 수 있다.
그리고 본 대회 모든 경기는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 기사화되고, 하이라이트 영상 또한 제작 예정이다. WKBL 구단 선수와 스킨십할 수 있는 행사도 예정됐다.
한편, 참가 문의는 바스켓코리아 홈페이지(www.basketkorea.com) 대회 게시판 및 유선 문의(070-8673-2925), 참가 신청서 이메일 송부(basketguy@basketkorea.com)로 가능하다.
사진 제공 = WKBL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