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면허 따위 문제 없어” 범법에 매우 당당한 이근, 네티즌은 ‘황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근(39) 전 대위가 면허 없이 운전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것에 반성의 기미가 없이 언급해 논란이 되고 있다.
앞서 지난 7일 경찰에 따르면 이근은 6일 오후 6시 10분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자택에서 수원남부경찰서까지 자신의 차로 무면허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근은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운전하다가 오토바이와 사고를 낸 뒤 구조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혐의(특가법상 도주치상)로 수사를 받고 있어 현재 면허가 취소된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이근(39) 전 대위가 면허 없이 운전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것에 반성의 기미가 없이 언급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근은 지난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KSEAL’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그는 “이번 주 저의 DJ 지인 생일파티와 행사들이 많아서 원래 하는 멤버십 LIVE를 하루를 미뤄, 9월 11일 22:00에 하겠다”며 “그날은 또 저의 사이버 렉카 폭행 관련 재판이 있는 날”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요일에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에 가시는 분들이 있으면 그때 뵙겠다. 다음 주에 콘텐츠 2개 업로드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근은 글 말미에 P.S라 붙인 뒤 “아 그리고... 무면허 관련해서는 당연히 몰랐으니까 그런 거죠. NO PROBLEM”이라고 언급했다.
해당 게시글에 네티즌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무면허 운전 자체가 불법임에도 지나치게 당당하다는 게 비판의 요지다. 면허갱신을 안 한 거라면 이해할 수 있지만, 다른 문제로 면허취소가 된 거라면 큰 문제라는 의견도 있다.
앞서 지난 7일 경찰에 따르면 이근은 6일 오후 6시 10분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자택에서 수원남부경찰서까지 자신의 차로 무면허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근은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운전하다가 오토바이와 사고를 낸 뒤 구조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혐의(특가법상 도주치상)로 수사를 받고 있어 현재 면허가 취소된 상태다.
이후 이근은 개인 채널을 통해 사고 당시 CCTV 영상을 공개, 피해자가 자신의 차량을 보고도 고의로 피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당시 길이 막혀 있던 2차선 도로에서 이근 차량이 중앙선을 침범해 이동하던 중 오토바이와 부딪힌 장면이 CCTV를 통해 공개돼 네티즌들로부터 빈축을 샀다.
당시 그는 다른 사건으로 수원남부경찰서를 찾았다가 차적 조회를 통해 무면허 운전이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교통순찰차 구역에 주차한 이근의 차를 본 경찰이 차에 연락처가 없자 차적조회를 했고, 이근 명의의 차량임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이근이 무면허 상태인 것이 드러난 것이다. 이근 역시 경찰에 무면허 운전을 실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근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직후인 지난해 3월 출국해 우크라이나의 외국인 부대 ‘국토방위군 국제여단’에 합류했다. 이후 전장에서 다쳤다며 같은 해 5월 치료를 위해 귀국했고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달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이에 이근은 여권법 위반은 인정하면서도 뺑소니 혐의는 부인했다.
더불어 검찰은 유튜버를 폭행한 혐의로 이 전 대위를 재판에 넘기기도 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박혁수)는 폭행·재물손괴·모욕 혐의를 받는 이 전 대위를 지난 7월 31일 불구속 기소했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을 왜 거기에 대?” 화사, 대학 축제 성적인 퍼포먼스로 ‘결국 경찰 조사’
- 허찬미, 끈 비키니로 드러낸 아찔 몸매 ‘美친 볼륨감’
- 이서진 ‘실연 칩거’ 홍콩서 관광협찬 소식에 “나불나불 때문에 엮인게 몇개야?”버럭(이서진
- 동물단체에 전 재산 ‘993억 원’ 기부하고 떠났다…밥 바커 99세 나이로 별세 [할리웃톡]
- 12년동안 냉동됐다 해동됐나…고연전 졸업생 응원단 나선 한성주, 변함없는 미모 과시
- ‘파격 노출’ 이효리, 비키니만 입고 화사 신곡 챌린지 영상 공개.. 우정 여전해
- 김히어라 측, 피해자와 나눈 녹취록 전체 공개 [전문]
- 디카프리오, 23세 연하와 열애 인정…베르사체 모델로 활약한 여성 [할리웃 톡]
- ‘슈퍼스타k’ 투개월 도대윤, 정신병원 강제 입원…“두 달 동안 매일 약 먹어”
- 이은형 “♥강재준, 26kg 감량 후 신체적으로 올라와” 섹스리스 의혹 간접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