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제12회 김천CEO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7일 오전 김천탑웨딩타운 그랜드홀에서 '제12회 김천CEO포럼'을 개최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김천을 비롯해 대구, 포항, 구미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ESG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천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된 본 포럼에는 김천지역 기업체 대표 및 임원, 시의회, 주요 기관장, 지역 오피니언 리더 등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참석했다.
금일 포럼의 강연자로는 차희연 HRD VITA Consulting 대표를 초청해 ‘CEO의 마음관리’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차희연 대표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CEO는 성공보다 실패와 역경의 경험을 더 많이 겪으며 그 과정에서의 CEO의 성장이 기업의 성장을 좌우한다”라는 설명으로 실패와 역경의 과정에서 CEO가 가져야할 마음 관리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성장하는 기업의 CEO는 실패와 역경의 과정에서 자신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서 끊임없이 학습한다”고 전하며 실패 경험에서 CEO의 회복탄력성 및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황병우 은행장은 “김천시의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적극 노력을 토대로 김천시가 대한민국의 모범적인 혁신도시로 거듭나고 지속성장 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DGB대구은행도 김천시의 성장파트너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불확실한 경영환경으로 기업경영이 어려운 시대에 CEO의 마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김천시와 지역경제인들이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새롭게 도약 할 수 있는 심리적 힘을 갖게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김천을 비롯해 대구, 포항, 구미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ESG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교복이 왜 이래…‘아형’ 400회 축하 무대
- ‘원조 꿀벅지’ 유이, 근육질 바디 어떻게 만들었나 (효심이네 각자도생)
- 정혁 1500만원 플렉스했는데 “환승연애 당해” (살림남)
- 고아성, 천추골 골절 부상…전치 12주 “입원 치료” [공식입장]
- 영숙마저 경악→대반전 선택…혼돈의 끝이네 (나는 솔로)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