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서구청은 '청소년리빙랩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주민참여예산제에 참여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서구 청소년 리빙랩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한 2023년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이다.
서구청소년리빙랩 프로그램은 2022년에 이어 올해는 중리중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로그인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구 청소년 리빙랩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한 2023년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이다.
서구청소년리빙랩 프로그램은 2022년에 이어 올해는 중리중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로그인을 했다. 지난 3월달부터 대구시 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 발전소에서 19명의 학생들이 3개팀을 구성해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8월 30일 발표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사업은 어두운 골목길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안전 벨 설치’, ‘아동안전 지킴이집과 앱 설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주차지킴이 제도 구축’이다.
지역 청소년들이 마을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청소년 시각에서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애향심과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서구 주민참여예산’이나 ‘청소년참여예산’ 참여를 통한 성취감을 형성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행정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의 할성화로 서구가 나날이 젊어지고 있다”며 청소년들의 생각이 현실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청소년사업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교복이 왜 이래…‘아형’ 400회 축하 무대
- ‘원조 꿀벅지’ 유이, 근육질 바디 어떻게 만들었나 (효심이네 각자도생)
- 정혁 1500만원 플렉스했는데 “환승연애 당해” (살림남)
- 고아성, 천추골 골절 부상…전치 12주 “입원 치료” [공식입장]
- 영숙마저 경악→대반전 선택…혼돈의 끝이네 (나는 솔로)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