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 개천절 경축기념행사 ‘개천의 빛으로 공생하는 대한민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10월 3일(화) 단기 4356년 개천절을 맞이하여 개천절의 의미와 홍익인간 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전국 16개 시·도 지역 국학원과 함께 경축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 16개 지역 국학원에서도 개천절 경축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천의 빛으로 공생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국학원 개천절 경축기념행사는 천안 국학원 본원에서 오후 2시~4시까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개천 천제 재연 문화행사, 2부는 개천절 경축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행사인 개천 천제 재연행사는 고대로부터 전승되어온 천제문화를 재연하여 국민에게 전통 문화 속에 깃들어 있는 우리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정신문화를 선인다.
2부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하는 개천절 경축행사이다. 개천절 축하공연, 축하영상과 함께 대한민국 생일을 축하하는 대형 떡 케이크 축하식이 이어지게 된다. 마지막으로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하는 신나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행사를 마무리한다.
(사)국학원 권나은 원장은 “전국에서 열리는 이번 개천절 경축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개천의 의미와 역사, 문화를 바르게 알리고, K스피릿의 뿌리인 홍익정신이 대한민국의 공생과 화합의 정신으로 계승되어 세계 속에 한류문화정신으로 꽃피게 되길 희망한다”고 행사의 목적을 밝혔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교복이 왜 이래…‘아형’ 400회 축하 무대
- ‘원조 꿀벅지’ 유이, 근육질 바디 어떻게 만들었나 (효심이네 각자도생)
- 정혁 1500만원 플렉스했는데 “환승연애 당해” (살림남)
- 고아성, 천추골 골절 부상…전치 12주 “입원 치료” [공식입장]
- 영숙마저 경악→대반전 선택…혼돈의 끝이네 (나는 솔로)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