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아비커스, 레저보트 자율운항 시장 본격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가 유럽 최대 보트쇼에서 자체 개발한 자율운항시스템을 출시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아비커스는 이번 행사에서 자율운항시스템 '뉴보트 도크'를 최초 공개하고, 행사에 출품된 최고급 레저용 보트 3척에 해당 시스템을 탑재·전시한다.
임도형 아비커스 대표는 "뉴보트 도크 공식 출시로 그동안 주력해왔던 대형상선을 넘어 레저보트 시장에서도 자율운항기술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가 유럽 최대 보트쇼에서 자체 개발한 자율운항시스템을 출시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아비커스는 오는 12~17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요트 페스티벌 2023'에 파트너사인 보트 전장업체 레이마린과 함께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1977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에는 세계 610개 기업이 참여하고, 5만4천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비커스는 이번 행사에서 자율운항시스템 '뉴보트 도크'를 최초 공개하고, 행사에 출품된 최고급 레저용 보트 3척에 해당 시스템을 탑재·전시한다.
뉴보트 도크는 레이마린과 협력해 개발했다. 총 6대 카메라 시스템으로 구성된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정밀한 충돌 회피와 접안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보트 건조업체가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단순한 센서 구성과 직관적인 설치 보정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필요시 원격지원이 가능하도록 옵션 기능을 마련했다.
임도형 아비커스 대표는 "뉴보트 도크 공식 출시로 그동안 주력해왔던 대형상선을 넘어 레저보트 시장에서도 자율운항기술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 앞바다에 자율운항 택시"…HD현대 아비커스, 솔루션 선봬
- HD현대, 12개 계열사 대졸 신입 공채
- HD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4척 수주…6천억원 규모
- [르포] 로봇팔 만드는 로봇 공장...HD현대로보틱스 대구공장 가보니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