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촬영 성범죄 혐의’ 정바비, 14일 대법원 선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법원이 작곡가 정바비(본명 정대욱, 43)의 성범죄 혐의 관련 선고를 내린다.
9월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14일 정바비 혐의에 관한 선고 공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바비는 2019년 7월 20대 가수 지망생이자 연인이었던 피해 여성 A씨 신체부위를 불법 촬영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검찰에 따르면 정바비는 2020년 7월부터 9월까지 다른 여성인 B씨를 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에 휩싸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대법원이 작곡가 정바비(본명 정대욱, 43)의 성범죄 혐의 관련 선고를 내린다.
9월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14일 정바비 혐의에 관한 선고 공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바비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혐의 및 폭행 혐의를 받고 있다. 정바비는 2019년 7월 20대 가수 지망생이자 연인이었던 피해 여성 A씨 신체부위를 불법 촬영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피해자 A씨는 정바비가 자신을 성폭행하고 동의 없이 신체를 촬영했다고 호소한 후 2020년 4월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났다.
정바비는 다른 여성을 폭행 및 불법 촬영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정바비는 2020년 7월부터 9월까지 다른 여성인 B씨를 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에 휩싸였다. 정바비는 B씨 뺨을 때리고 오른팔을 당기는 등의 일부 폭행 혐의만 인정하고 불법 촬영 혐의는 전면 부인했다. 영상을 촬영한 것은 맞지만 상대방의 동의를 얻었다고 주장했다.
1심 재판부는 지난해 12월 선고 공판에서 정바비에게 징역 1년형을 선고하며 법정 구속했다.
징역 3년을 구형했던 검찰 측은 정바비가 피해자가 발생한 상황에서 추가적 가해를 저지른 점을 지적하며 재판부에 실형을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반면 정바비는 최후 진술에서 무죄를 주장하며 "어떤 여성의 의사에 반하는 행동은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2심 재판부(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1부)는 6월 1일 원심 판결(징역 1년)을 깨고 정바비에게 벌금 300만 원을 선고하며 석방 판결을 내렸다. 재판부는 불법촬영 혐의를 유죄로 인정할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결했다. 다만 일부 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인정했다.
이에 검찰은 상고했다.
정바비는 1996년 언니네 이발관 1집 앨범 '비둘기는 하늘의 쥐'로 데뷔했다. 언니네 이발관 활동뿐 아니라 그룹 바비빌, 줄리아 하트, 가을방학 멤버로 활동하며 자작곡을 발표했다. 그룹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앨범 다수 수록곡 작업에도 작사가 혹은 작곡가로 참여했다.
(사진=정바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정, 물난리 난 홍콩으로 출국 감행‥子에 “엄마 금방 갈게”
- 안재환 오늘(8일) 15주기, 거액의 빚에 세상 떠난 배우
- 이동국 딸 이재아 16세에 눈물의 테니스선수 은퇴 “3번째 무릎 수술” [전문]
- 이혜영, 한남동 사모님의 명품 패션 센스‥12억 각선미도 그대로
- 임영웅, 길바닥 주저앉아 컵라면 흡입하는 톱스타 일상
- 권상우♥손태영 8살 딸 “엄마는 오빠만 좋아하잖아” 아침부터 서운함 폭발
- 김연아♥고우림, 시간 차 제주 여행 포착→결혼 1년 만에 럽스타 시동 걸었다 ‘달달’
- 김가연 “父 내 나이 많아 재혼 반대, 임신 전화에 화장실서 눈물” (동치미)
- “날 많이 때렸잖아” 김히어라, 공연 직전 터진 피해자 녹취록
- 박나래, 기세의 비키니 함께한 황보라 손절에 서운(구해줘 홈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