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연대 학점 실토 “2.98점”‥그래도 윤동주 후배 자부심(선녀들)[오늘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전현무가 윤동주 시인의 학교 후배임을 강조한다.
9월 10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에서는 이상-백석-윤동주 '청년 시인' 3인방을 다룬 '문학 컬렉션' 2편이 그려진다.
전현무는 "(윤동주 시인은) 저의 선배님이다"라면서, 오랜만에 모교 캠퍼스를 찾은 감회에 젖었다고.
윤동주 시인이 생활했던 연희전문학교 기숙사 건물은 윤동주 기념관으로 재탄생돼 멤버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전현무가 윤동주 시인의 학교 후배임을 강조한다.
9월 10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에서는 이상-백석-윤동주 ‘청년 시인’ 3인방을 다룬 ‘문학 컬렉션' 2편이 그려진다. 그중 전현무는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남긴,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와의 연결고리를 말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전현무-유병재-하니는 윤동주 시인이 흔적을 찾아 그가 공부했던 연세대학교를 방문했다. 전현무는 “(윤동주 시인은) 저의 선배님이다”라면서, 오랜만에 모교 캠퍼스를 찾은 감회에 젖었다고. 전현무는 연세대 캠퍼스 곳곳 윤동주 시인을 추억하는 장소를 안내하면서, 자신의 대학 생활도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윤동주 시인이 생활했던 연희전문학교 기숙사 건물은 윤동주 기념관으로 재탄생돼 멤버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곳에서 멤버들은 윤동주 시인의 학적부를 발견했다. 조선어 성적은 당당히 만점을 받았지만 일본학은 낮은 점수를 받은 윤동주 시인의 성적이 모두의 관심을 모았다. 선배님의 학적부 공개에 후배 전현무는 “전 2.98점(?) 입니다”라고 학점을 실토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학적부에는 일제강점기 창씨개명의 흔적도 남아 있어 모두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 멤버들은 윤동주 시인이 숨결이 느껴지는 공간에서 당시 그가 느꼈을 참담함을 함께 느끼며 그의 시를 감상했다고. 또 윤동주의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가 세상에 나오지 못할 뻔했던 드라마틱한 사연에 모두가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오후 9시 10분 방송.(사진 제공=MBC)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정, 물난리 난 홍콩으로 출국 감행‥子에 “엄마 금방 갈게”
- 안재환 오늘(8일) 15주기, 거액의 빚에 세상 떠난 배우
- 이동국 딸 이재아 16세에 눈물의 테니스선수 은퇴 “3번째 무릎 수술” [전문]
- 이혜영, 한남동 사모님의 명품 패션 센스‥12억 각선미도 그대로
- 권상우♥손태영 8살 딸 “엄마는 오빠만 좋아하잖아” 아침부터 서운함 폭발
- 김연아♥고우림, 시간 차 제주 여행 포착→결혼 1년 만에 럽스타 시동 걸었다 ‘달달’
- 임영웅, 길바닥 주저앉아 컵라면 흡입하는 톱스타 일상
- 김가연 “父 내 나이 많아 재혼 반대, 임신 전화에 화장실서 눈물” (동치미)
- “날 많이 때렸잖아” 김히어라, 공연 직전 터진 피해자 녹취록
- 박나래, 기세의 비키니 함께한 황보라 손절에 서운(구해줘 홈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