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9 시청률 土 예능 1위 '놀면 뭐하니?' 주우재X박진주, 화해 듀엣송 "오빤 얘기해야 알아?"
“나 ‘장미의 전쟁’ 출신이야”
‘놀뭐 대행 주식회사’ 직원이 된 멤버들이 데이트 코스를 대신 짜주며 웃음을 안겼다.
9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진용, 장우성, 장효종, 왕종석/작가 최혜정)에서는 ‘놀뭐 대행 주식회사’ 첫 의뢰를 나선 ‘사원즈’ 유재석-하하, ‘인턴즈’ 주우재-박진주-이이경-이미주의 모습이 그려졌다. 클래식한 남산 코스를 추천한 유재석은 땀을 뻘뻘 흘리며 남산을 걸어 올라가는 대리 체험을 선보였고, 힙한 성수동 코스를 준비한 ‘인턴즈’는 썸남썸녀 상황극에 몰입해 더블데이트를 펼쳤다.
이날 방송은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 2.7%를 기록하며, 토요일 예능 1위에 올랐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3.8%를 나타냈다. 최고의 1분은 ‘인턴즈’ 주우재와 박진주가 공원에서 티격태격하며 연애 다툼 시뮬레이션을 하는 장면으로, 순간 최고 시청률 4.5%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이날 ‘놀뭐 대행 주식회사’의 첫 의뢰는 썸녀와의 서울 데이트 코스를 짜달라는 유학생의 의뢰였다. 각자 연애 프로그램 MC를 맡고 있는 주우재와 이이경이 자신감을 드러내자, 하하는 “내가 ‘산장미팅-장미의 전쟁’ 출신이야. 나 거기서 날렸어”라고 화려했던(?) 과거를 밝혔다. 하지만 당시 자료화면이 등장하자 하하는 “드림아 미안하다. 미안하다!”라고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가장 먼저 ‘인턴즈’는 요즘 힙한 동네인 성수동으로 향했다. 주우재와 이이경은 감자탕 맛집을 강력 추천했지만, 박진주와 이미주는 치아에 음식물이 끼지는 않을지 걱정하며 시뮬레이션을 진행했다. 특히 네 사람은 썸녀와 의뢰인의 의견이 달라 말다툼이 일어나는 상황을 예상하는 과몰입을 보였다. 박진주는 썸녀의 감정에 이입해 주우재에게 “오빠는 얘기를 해야 알아?” “키는 왜 이렇게 커서 나를 목 아프게 해?”라며 상황극을 펼쳤다. 눈치를 보던 주우재는 예쁜 배경에서 사진을 찍어주는 센스를 발휘해 고비를 넘겼고, 마음이 풀린 박진주는 미소를 보였다.
이어 ‘인턴즈’는 MZ 취향을 저격하는 구슬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커플 아이템’ 키링을 구매하고, 즉석사진을 찍으며 설렘을 충전했다. ‘K-데이트’ 필수 코스인 코인 노래방도 방문했다. 아이유 ‘잔소리’와 바이브 ‘그 남자 그 여자’, 성시경 ‘그대네요’를 선곡하며 썸 필수 플레이리스트를 완성시켰다. 하루 종일 티격태격했던 주우재와 박진주는 ‘그대네요’를 부르며 극적 화해를 이뤄내 웃음을 안겼다. 마지막으로 “썸 관계의 종지부를 찍을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이이경은 비밀 공간으로 멤버들을 이끌었다. 비밀의 장소는 파노라마 한강뷰를 볼 수 있는 곳. 멤버들은 “미쳤다” “나한테 고백해 줘”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고, 네 사람은 고백 멘트까지 추천하며 성공적으로 데이트를 마무리 지었다.
‘사원즈’ 유재석과 하하는 “무조건 남산 가야 한다. 명동으로 레츠고”를 외치며 길을 나섰다. 하하는 “쟤네들 사랑 한 번 해 봤나?” “요즘 MZ들 낭만이라는 게 빠졌다”며 거들먹거렸고, 유재석은 “형 별명이 뭔지 알아? 연애술사야”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실제 데이트 장소는 의기양양한 기세와는 달라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하하에게 “별 씨하고 데이트 어디서 했냐?”라고 물었고, 하하는 “차 안에서 했다. 가본 데가 없다”라고 답했다. 같은 질문에 유재석은 “나도 차 안에서 했다”라고 말하며 “우리가 데이트 코스 짜도 되는 거야?”라고 민망해했다.
그렇게 남산에 도착한 유재석과 하하는 남산에 올라가는 방법을 두고 ‘케이블카’와 ‘걷기’로 의견이 갈렸다. 유재석은 낭만 있게 걸어서 올라가는 방법을, 하하는 편하게 케이블카를 타는 방법을 택했다. 열심히 남산타워를 향해 가던 유재석은 만나는 시민들에게 걷기 코스에 대한 의견을 모았지만, 모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유재석은 “이런 거 저런 거 떠나서 너무 고통스럽다. 올라갈 때는 케이블카다”라고 강조하면서도 “해보길 잘했다. 안 해보면 모른다”라고 덧붙여 폭소를 안겼다. 카메라 감독까지 낙오된 끝에 케이블카로 하산한 유재석은 “필 받았는데 고궁 갈래?”라고 말하며 ‘클래식의 끝’을 달리는 덕수궁 돌담길 방문까지 직진, 어떤 데이트 코스 짜기 대행을 펼칠지 관심을 집중시켰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덕수궁 돌담길에서 파국으로 치닫는 유재석과 하하의 관계가 담겨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 한복을 입은 멤버들이 험난한 한 끼를 먹어야 탈출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뒤 곡소리를 내는 현장까지 공개돼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
- [단독] 천둥 "미미, 임신NO…산다라박 닮은 딸 원한다고"(인터뷰)
- 최진실母 "최준희 남자친구, 할머니는 남이라며 쫓아내" [종합]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
- 박서준은 입 닫고, 수스는 욕먹고 [종합]
- 이다인 남편 이승기, 해킹? 심경변화?…SNS 초토화 추측난무
- [칸영화제Live] 블랙핑크 제니, 기자회견+인터뷰 불참…뷔는 어디에?
-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현미, 타살+극단선택 정황無 [종합]
- "손담비 바람? 이혼"…이규혁, 무릎 꿇고 빌어도 선처無
- 비 아내 김태희, 세무조사 탈탈? "불미스러운無"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