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캐주얼 신작 `퍼즈업` 35개국 동시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오픈형 R&D(연구개발) 문화 엔씽으로 다수의 신작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퍼즈업'은 엔씽 콘텐츠가 실제 게임으로 출시되는 첫 사례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퍼즈업'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관람객들은 포토부스, 미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퍼즈업 굿즈'를 선물로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소통 문화 엔씽(NCing)을 통해 공개한 모바일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를 글로벌 시장에 내놓는다.
엔씨소프트는 오픈형 R&D(연구개발) 문화 엔씽으로 다수의 신작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개발 취지, 제작 과정, 비하인드 스토리 등 게임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공유하면서 이용자와의 소통을 꾀한다.
'퍼즈업'은 엔씽 콘텐츠가 실제 게임으로 출시되는 첫 사례다. 지난 2월 트레일러 영상을 처음 공개했으며 개발진이 게임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는 데브로그(Devlog) 형식으로 재미 포인트를 짚었다.
'퍼즈업'은 오는 26일 글로벌 35개 지역에 동시 출시 예정이다. 지난 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을 시작했고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퍼즈업'은 3개 이상의 블록을 맞추는 일반적인 3매치 퍼즐게임에 '방향키' 요소를 추가해 차별성을 더했다. 이용자는 방향키를 사용해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할 수 있으며 전략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다양한 특수 블록과 매 단계 주어지는 새로운 미션들은 퍼즐 맞추는 재미를 더한다.
퍼즐 외에 다양한 방식으로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레벨 클리어 시 획득한 별을 사용해 아미토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랜(Clan)'을 만들어 전 세계 이용자들과 협업할 수 있으며 '점령전'을 통해 클랜 간의 경쟁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AI(인공지능) 자동 번역 기능으로 이용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도 도울 예정이다.엔씨소프트는 현재 '퍼즈업'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달 5일부터 10일까지 NC 다이노스와 연계해 창원NC파크에서 '퍼즈업'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퍼즈업 위크'를 진행했다. 관람객들은 포토부스, 미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퍼즈업 굿즈'를 선물로 받았다.
사전등록 참여 이용자 대상의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다이노스 팀스토어를 '퍼즈업' 테마로 운영한다. NC다이노스 선수들은 '퍼즈업' 스페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이 밖에 엔씨소프트는 공식 SNS 채널도 개설해 이용자와 소통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퍼즐 게임은 쉽고 단순한 조작 방식으로 진입 장벽이 낮다. 10대부터 중년 여성, 60대 장년층까지 말 그대로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장르"라며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이어 캐주얼 장르로 글로벌 이용자층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경찰 조사...공연 음란 여부 결정
- 한밤중 400m 헤엄쳐 바다에 빠진 여성 구조한 해양경찰관
- 카페 주차장서 승합차 계곡으로 추락…2명 사망·5명 부상
- 푸바오도 자면서 꿈 꿀까…"동물도 렘수면 한다"
- "여기, 좋네"…촬영장 탈출한 말 4마리 발견된 곳은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