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KICOX)은 1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KICOX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저탄소 산업단지 구현 아이디어, 국민 편의 향상을 위한 규제개선, 기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한 조직혁신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면 된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공모전에서 접수한 아이디어가 산단 현장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다양한 혁신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KICOX)은 1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KICOX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산업단지 디지털 혁신 △공공서비스 혁신 △기관경영 혁신 등 3개 분야다.
산단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데이터 분석.제조공정 디지털화.저탄소 산업단지 구현 아이디어, 국민 편의 향상을 위한 규제개선, 기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한 조직혁신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면 된다.
산단공과 산단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산단공은 접수한 아이디어에 대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6점의 우수작을 선정, 총 22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국민 참여 혁신과제로 현장 업무에 적용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한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공모전에서 접수한 아이디어가 산단 현장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다양한 혁신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노조, 13~14일 부분파업 강행…기아도 파업 찬반투표
- [단독] 한전, 올해 '빅스포(BIXPO)' 취소…에너지 혁신동력 저하 우려
- [신차드라이브]마세라티 그레칼레, '영앤리치' 겨냥한 럭셔리 SUV
- [사이언스 인 미디어] 스타워즈 '아소카' 속 스피더 바이크, 현실에서도 탈 수 있을까?
- 에릭슨 아태지역 CTO “한국, 5G 단독규격·주파수묶음 기술진화 필요”
- 정의선-구광모, 印尼 핵심사업 전진기지화 속도
- [K콘텐츠, 디지털 한류 첨병]〈8회〉K팝 성공과 음악 창작자의 생존 경쟁
- 문화부·저작권보호원, '저작권 보호 대국민 캠페인' 시작
- [르포]외국인 고객 몰려온다…'리오프닝' 맞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 쿠팡 로켓 타고 날아오른 中企, 상장·투자유치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