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인니 아세안 정상회서 눈도장…의전차 행렬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 제43차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들의 의전차량 행렬을 선도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1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인니 정부는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동안 각국 정상과 주요 인사들의 의전 차량 행렬에 활용하는 의전 선도 차량으로 아이오닉 5를 선정했다.
현대차는 이번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아이오닉 5 272대와 대표단 배우자의 의전 차량으로 활용될 아이오닉 6 74대를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니 대통령 경호부대, ‘아이오닉 5’ 30대 구매
현대차, 아세안 정상회의에 차량 346대 지원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 제43차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들의 의전차량 행렬을 선도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1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인니 정부는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동안 각국 정상과 주요 인사들의 의전 차량 행렬에 활용하는 의전 선도 차량으로 아이오닉 5를 선정했다.
특히, 의전 선도 차량으로 활용된 아이오닉 5는 현대차가 지원한 차량이 아닌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 경호부대는 경호와 의전을 위해 지난해 아이오닉 5를 30대 구입했고, 이를 각국의 VIP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 행사인 아세안 정상회의에 투입했다.
당시 인니 대통령 경호부대는 아이오닉 5 30대와 아이오닉 일렉트릭 12대 등 총 42대를 구매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 정상 등 VIP가 각종 공식행사 참석 등을 위해 차량으로 이동할 때 의전과 경호상 목적으로 구성되는 의전 차량 행렬은 의전 선도 차량과 VIP차량, 경호 및 화물 차량 등으로 구성되며 수행원의 규모나 행사별 성격에 따라 차이가 있다.
국제 행사의 경우 의전 차량 행렬 자체에 대한 관심도 많아 의전 차량 선정 시 성능,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아이오닉 5는 각국 정상 이동 시 해당 국가명이 적힌 번호판을 부착한 채 혼잡하기로 유명한 자카르타 시내에서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했다. 행사 기간 중 아이오닉 5는 각국 대표단에 의전 선도 차량으로 한 대씩 배치돼 정상들의 안전하고 신속한 이동을 지원했다.
현대차는 이번 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아이오닉 5 272대와 대표단 배우자의 의전 차량으로 활용될 아이오닉 6 74대를 지원했다. 아울러 참가국 대표단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24시간 긴급 서비스와 방문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원활한 행사 운영 지원에 나섰다.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동엽 '대마초 구속 사건' 언급…"출소 전 美서 요양"
- '사생활 유출 피해' 한성주, 12년 만에 공개석상 나오나
- 서동주 "父서세원과 10년간 연락 안해…밉고 그리워" 눈물
- BJ 유혜디, 전 남친 만행 폭로 …"낙태 강요와 성폭행"
- 경찰, ‘외설 공연 논란’ 마마무 멤버 화사 소환 조사
- 이장우, 물과 소금만으로 72시간 단식…3㎏ 감량 성공
- 블랙핑크 로제, 음바페·해밀턴 선수와 여행 모델
- '슈스케3' 투개월 도대윤 "11년전 정신병원 강제입원 당해"
- 김히어라, 학폭 피해자와 통화 녹취록 공개…폭행 시인
- 승리 못 챙긴 클린스만, 아들 주려고 웨일스 선수 유니폼은 챙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