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경, 김지원 잊게 하는 존재감…대제관 변신 어땠나(아라문의 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신세경이 아스달의 위엄 있는 대제관 탄야로 변신하며 시즌1 탄야 역의 배우 김지원의 빈자리를 채웠다.
신세경은 9월 9일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에서 백성들의 경외를 받으면서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아스달의 대제관 '탄야' 역으로 첫 등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신세경이 아스달의 위엄 있는 대제관 탄야로 변신하며 시즌1 탄야 역의 배우 김지원의 빈자리를 채웠다.
신세경은 9월 9일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에서 백성들의 경외를 받으면서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아스달의 대제관 ‘탄야’ 역으로 첫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신세경은 대제관 알현실에서 위엄 있는 모습으로 나타났고, 오감상단의 제낙에게 별방울 팔찌를 하사했다. 신세경은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제낙을 부르며 마음의 소리를 외쳤고, 처음엔 통하지 않았으나 재시도하자 성공했다.
이어 신세경은 딸의 죽음으로 눈물을 흘리는 근위병에게 눈물을 닦아주며 자애로운 면모를 보였다. 신분도, 출신도 개의치 않고, 오롯이 사람 그 자체에만 집중했으며 “대제관도 일개 근위병도 마음이 같으면 모두 아사신의 후예일뿐이다”라고 말해 그녀의 평등한 가치관을 느끼게 했다.
지혜롭고 현명한, 위엄 있는 대제관의 모습과 달리, 인간적인 모습도 드러났다. 신세경은 이준기(사야/은섬 역)로부터 그의 배냇벗인 이준기(은섬 역)을 찾았고, 그가 아고연합의 우두머리 ‘이나이신기’였다는 소식을 접한 뒤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이후 신세경은 복잡하면서도 애절한 마음으로 마구간에 있는 도우리에게 가 “네 이름의 주인이 명한다 은섬이를 도와줘 은섬이를 살려줘. 제발”라며 애처로운 모습을 보여 시청자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극 말미 신세경은 아스달 성문에서 전쟁 출정을 앞두고 있는 군사들과 백성들의 혼잡한 마음의 소리에 정신을 잃을 뻔했지만, 이내 흔들림 없이 굳건한 대제관 다운 자태로 이준기를 비롯한 군사들에게 기원했다. 작게나마 배냇 벗도 살려달라고 하는 모습 역시 진심어린 애절함을 느끼게 했다.
이처럼 신세경은 첫 방송에서 청아하면서 신비로운 이미지로 등장해 시청자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여기에 맡은 캐릭터가 갖고 있는 내면의 강인함, 주체적이면서도 계급에 개의치 않고 결연한 모습은 새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외면의 강인함과 달리, 내면에는 생사를 몰랐던 은섬의 소식에 놀람과 슬픔을 보였고 안타까운 처지에 놓인 백성에게는 공감과 위로를 건네는 등 다채로운 감정 열연을 선보여 극의 몰입을 높였다. 대제관이라는 권력의 중심에 있지만, 자신의 뜻하는 세상과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어떻게 헤쳐 나갈지 앞으로의 활약에 궁금증을 갖게 했다.
한편 '아스달 연대기' 시즌1에서는 송중기가 은섬과 사야 역으로, 김지원이 탄야 역으로 활약했다. 송중기와 김지원, 김성철 등 시즌1 배우 다수가 시즌2 '아라문의 검'에는 합류하지 않았다. 시즌2의 은섬과 탄야는 새롭게 캐스팅된 이준기와 신세경이 각각 맡는다.
(사진=tvN '아라문의 검' 방송 캡처)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정, 물난리 난 홍콩으로 출국 감행‥子에 “엄마 금방 갈게”
- 안재환 오늘(8일) 15주기, 거액의 빚에 세상 떠난 배우
- 이동국 딸 이재아 16세에 눈물의 테니스선수 은퇴 “3번째 무릎 수술” [전문]
- 김연아♥고우림, 시간 차 제주 여행 포착→결혼 1년 만에 럽스타 시동 걸었다 ‘달달’
- “날 많이 때렸잖아” 김히어라, 공연 직전 터진 피해자 녹취록
- 박나래, 기세의 비키니 함께한 황보라 손절에 서운(구해줘 홈즈)
- 임영웅, 길바닥 주저앉아 컵라면 흡입하는 톱스타 일상
- 이서진, 결별 후 홍콩 도망 발언 파장 “좋은 추억 아닌데 관광청 연락”(뉴욕뉴욕2)[어제TV]
- “팬티 안 입어” 안정환→김남일, 물놀이 후 박항서 철통 엄호(손둥동굴)
- 이서진X나영석, 차이나타운서 P사 짝퉁 구매→충격 품질 쓰레기통행(뉴욕뉴욕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