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나오면 대박” 삼성 ‘역대급’ 등장 예고, 이런 모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월 새로운 아이폰 출시를 앞두고, 삼성전자의 역대급 '괴물폰' 갤럭시S24의 유력 이미지가 공개돼 화제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내년초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다.
해외 IT유튜버 4RMD는 지금까지 나온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관련 소식들을 종합해 이미지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 갤럭시S24울트라의 테두리는 전작과 달리 다소 둥근 곡선형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이대로 나오면 대박?”
9월 새로운 아이폰 출시를 앞두고, 삼성전자의 역대급 ‘괴물폰’ 갤럭시S24의 유력 이미지가 공개돼 화제다. 사진이 공개되자 “멋지다” “별로 달라진 게 없다” 등 해외에선 반응이 엇갈린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내년초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다.
해외 IT유튜버 4RMD는 지금까지 나온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관련 소식들을 종합해 이미지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실제 제품도 매우 유사할 것으로 업계에선 보고 있다.
카메라, 소재, 디자인 등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에는 티타늄 소재를 채택해 전작보다 무게가 더 가벼워질 것으로 보인다. 티타늄 프레임은 올해 애플이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갤럭시S24울트라의 테두리는 전작과 달리 다소 둥근 곡선형을 하고 있다. 후면 카메라는 전작 그대로 4개의 물방울 렌즈가 탑재되나 좌측의 카메라 렌즈들은 전작과 달리 세로로 긴 타원형이 둘러싼 섬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했다.
전작인 갤럭시 S23 울트라와 비교할 때 테두리가 직각에서 완만한 곡선형으로 바뀌고 후면 카메라 렌즈를 감싸는 타원형 프레임이 추가된 점이 눈에 띈다.
갤럭시S23 울트라에 처음 탑재됐던 2억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비롯해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도 그대로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3배 줌 망원 카메라의 화소는 전작‘ 1000만 화소보다 5배 높은 5000만 화소로 바뀐 점이 눈에 띄는 변화다. 앞서 뛰어난 카메라 성능 덕에 ‘괴물폰’으로 불렸던 갤럭시 S23 울트라에 이어 또 한 번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예고한 셈이다.
이외에 디스플레이는 전작 6.81인치에서 6.9인치로 소폭 커지고, 화면을 감싸는 상하좌우 테두리(베젤)은 얇아져 이전보다 더욱 커진 대화면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의 ‘두뇌’ 격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 3세대를 채택할 것으로 4RMD는 예상했다. 전작인 갤럭시 S23 시리즈와 최근 출시된 접는 폰 ‘갤럭시 Z 5세대’ 모델에도 퀄컴의 스냅드래곤8 2세대가 탑재된 바 있다. 색상은 팬텀 블랙과 팬텀 화이트, 퍼플, 골드 등 4종으로 제시했다.
앞서 갤럭시S23 시리즈는 사전예약 기간 국내에서 109만대를 팔아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최다 판매 신기록을 썼다. 차기작 갤럭시S24 시리즈는 내년초 출시된다. 애플이 오는 9월 12일 공개하는 아이폰15 시리즈와 함께 본격적인 대결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히어라, 학폭 피해자와 통화 녹취록 공개…폭행 시인
- 승리 못 챙긴 클린스만, 아들 주려고 웨일스 선수 유니폼은 챙겨
- '사생활 유출 피해' 한성주, 12년 만에 공개석상 나오나
- 박명수, 전세 사기 피해자 사연에 분노…"중형에 처해야"
- BJ 유혜디, 전 남친 만행 폭로 …"낙태 강요와 성폭행"
- '임신' 손연재, 근황 공개…남편과 저녁 데이트
- 이장우, 물과 소금만으로 72시간 단식…3㎏ 감량 성공
- “독수리가 간 쪼아도 참는다” 최악고문 받는 男, 무슨 사연[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프로메테
- '슈스케3' 투개월 도대윤 "11년전 정신병원 강제입원 당해"
- “너무 고약해서 계속 구토” 여객기 악취, 뒷좌석 男맨발 ‘발냄새’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