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니 비싼 영화관 안 가지?” 쿠팡 200억 대작까지 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 해외 프로축구팀 초청 이벤트로 이용자 수가 급증한 쿠팡플레이가 이번에는 영화 콘텐츠로 또 한 번 이용자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는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에 걸쳐 회원들에게 한국영화 '비공식작전'을 무료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는 앞으로도 플랫폼에 자주 들어오는 이용자들에게 최신영화 무료시청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쿠팡에서는 공짜로 본다”
올 여름 해외 프로축구팀 초청 이벤트로 이용자 수가 급증한 쿠팡플레이가 이번에는 영화 콘텐츠로 또 한 번 이용자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극장에서 개봉한 지 한 달밖에 안 된 최신영화를 자사 플랫폼 가입자들에게 특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는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에 걸쳐 회원들에게 한국영화 ‘비공식작전’을 무료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비공식작전’은 불과 한 달 전인 8월 2일 개봉한 최신작이다. 여름 극장가를 겨냥해 제작비 200억원 이 투입된 텐트폴(대규모 자본이 투입된 상업영화) 대작이다. 1986년 레바논에서 한국 외교관이 납치됐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배우 하정우와 주지훈을 앞세워 주목을 받았지만 손익분기점으로 꼽히는 관객 500만명에 못 미치는 105만명 동원에 그쳤다.
쿠팡플레이는 이를 놓치지 않고 ‘비공식작전’을 자사 플랫폼으로 가져왔다.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쿠팡플레이는 이미 지난 6월에도 같은 전략으로 재미를 봤다. 4월 극장에서 개봉한 최신작 ‘존윅4’를 쿠팡플레이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쿠폰을 사흘간 깜짝 제공했다. 그 결과 쿠팡플레이 하루 이용자 수가 90만4400명(6월11일)까지 치솟았다.
당시 국내 주요 IPTV를 비롯해 왓챠, 웨이브 등 다른 OTT에서는 1만1000원에 유료 서비스 중이어서 쿠팡플레이의 결정이 더욱 호평을 받았다. 이미 다른 OTT에서 유료 결제하고 ‘존윅4’를 본 사람들은 쿠팡플레이의 파격적인 프로모션에 허탈하다는 반응도 보였다.
쿠팡플레이는 앞서 작년 9월에도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영화 ‘비상선언’과 ‘한산’을 독점 서비스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당시 극장에서 개봉한 지 두 달밖에 안 된 신작이었다.
올 7~8월에는 해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맨체스터 시티, 파리 생제르맹을 국내로 초청해 경기를 주관·중계하며 스포츠 이벤트로도 이용자들을 계속 끌어당기고 있다. 넷플릭스의 위세에 밀려 국내 OTT 플랫폼들이 침체된 상황에서 눈에 띄는 행보로 평가된다.
그 결과 8월에는 토종 OTT 1위인 티빙을 제치기도 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달 쿠팡플레이의 월간 이용자 수는 562만5295명으로, 티빙(539만8255명)을 앞질렀다.
쿠팡플레이는 앞으로도 플랫폼에 자주 들어오는 이용자들에게 최신영화 무료시청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아직도 클럽 다닌다"…출소 7개월만에 목격담
- '사생활 유출 피해' 한성주, 12년 만에 공식석상…고대 치어리딩 등장
- “진짜 귀신인줄 알았다” 유모차 끌고 터널 걷던 女, 대체 무슨 일
- 서동주 "父서세원과 10년간 연락 안해…밉고 그리워" 눈물
- "김히어라 학폭 제보자 H, 오히려 가해자"…학폭논란 진실공방
- ‘서현역 흉기 난동’ 최원종 “구치소 벌써 괴로워"…언론에 편지
- “너넨 그냥 짝퉁” 고려대·연세대 축제에 분교 향한 ‘막말’ 어쩌나
- ‘외설 논란 경찰 소환’ 화사 “조사 성실히 임했다”
- 신동엽 '대마초 구속 사건' 언급…"출소 전 美서 요양"
- 블랙핑크 로제, 음바페·해밀턴 선수와 여행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