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美 뉴스위크 선정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시행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2023' 평가에서 소프트웨어·텔레커뮤니케이션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뉴스위크가 선정한 올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텔레커뮤니케이션 분야 전 세계 기업 43곳 가운데,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이스라엘, 2위)과 3DS(프랑스, 3위), 로쿠(미국, 5위), 어도비(미국, 8위) 등 기업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네이버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시행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2023’ 평가에서 소프트웨어·텔레커뮤니케이션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과 오뚜기 등도 보험, 식음료 등 영역에서 선두 기업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뉴스위크가 선정한 올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텔레커뮤니케이션 분야 전 세계 기업 43곳 가운데,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이스라엘, 2위)과 3DS(프랑스, 3위), 로쿠(미국, 5위), 어도비(미국, 8위) 등 기업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구글 운영사 알파벳은 34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와 함께 투자자, 임직원 등 7만명을 대상으로 26만9천개 평가항목을 종합한 결과를 공식 사이트에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21개국 23개 산업군별 총 1천개 기업이다.
삼성과 LG가 가전기기 영역에서 순서대로 1, 2위를, 위니아와 경동나비엔이 13위, 22위에 뽑혔다. 오뚜기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식음료 기업 1위에 선정됐고, 풀무원(5위)과 농심(28위)도 순위권에 들었다.
삼성SDS와 삼성생명은 각각 복합기업, 보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자동차·부품에서는 현대모비스(5위)와 현대(6위), 기아(11위), 에이치엘만도(32위)가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1위 기업은 이탈리아 브렘보다.
미디어·엔터 부문에서는 닌텐도(1위), 반다이남코(2위, 이하 일본)에 이어 '배틀그라운드' 운영사 크래프톤이 3위에 선정됐다. 넷플릭스(미국)와 디즈니는 각각 10위, 17위에 올랐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허위 인터뷰 의혹 뉴스타파에 해명 요구…방심위도 심의 예고
-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
- 네이버, 적립·할인 더한 '멤버십 전용관' 열어
- 네이버 '얼굴로 결제'…스마트폰 없어도 가능
- 네이버페이, '하나 통장·체크카드' 시즌2 출시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유상임 장관, 통신 3사에 "정체된 경쟁 혁신, 시대적 과제"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