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밀양시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지난 7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신영하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념식을 알차게 준비한 만큼 남성과 여성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를 이루는데 앞장서는 여성단체협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경상남도 밀양시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지난 7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8일 밀양시에 따르면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과 기관단체와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여성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 표창, 여성단체 활동영상 상영, 초청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방송인 유인경의 ‘행복과 성공의 키워드-관계를 말하다’라는 강연에서는 참석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영하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념식을 알차게 준비한 만큼 남성과 여성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를 이루는데 앞장서는 여성단체협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과 안전 증진으로 삶의 질이 향상돼 시민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도시 밀양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마트, 이마트24에 1000억원 출자…"신규 출점 자금 확보"
- [속보] '제3자 추천' 김건희 특검법, 국회 통과…與 표결 불참
- "제일 화나는 건 잘해줬는데 도망가는 사람" 정준하도 하소연한 '먹튀 손님'
- EBS "수학영역 지난해보다 쉬워…'정규분포' 문제, 변별력 높다"
- [인사]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 휴온스글로벌의 '추락'…3Q 영업익·순익 '반쪽'
- 다올투자증권, '흑자전환' 성공…채권 운용익·비용 절감
- 캐슈넛 껍질로 바이오 연료 만든다
- [포토]지스타 2024, 하이브IM 아키텍트 간담회
- iM뱅크의 디지털로 팔공산 넘기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