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펠레 기록 깼다…브라질 A매치 최다 득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 소속 네이마르가 펠레를 제치고 브라질 역대 남자축구 A매치 최다 득점 기록을 세웠다.
네이마르와 호드리구가 멀티 골을 넣었으며, 하피냐도 득점했다.
이로써 네이마르는 A매치 124경기에서 총 79골을 기록했다.
이는 앞선 브라질 역대 남자축구 A매치 최다 득점 기록 보유자였던 펠레를 넘어서는 기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매치서 총 79골…펠레 넘어서
[헤럴드경제=박혜원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알힐랄 소속 네이마르가 펠레를 제치고 브라질 역대 남자축구 A매치 최다 득점 기록을 세웠다.
9일(한국시간) 브라질은 브라질 벨렘 망게이랑 경기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 1차전에서 볼리비아에 5대 0으로 승리했다. 네이마르와 호드리구가 멀티 골을 넣었으며, 하피냐도 득점했다.
네이마르는 중앙 공격수로 선발 출장해 전반 17분 페널티킥을 실축했다. 후반 16분 골대정면 페널티 지역에서 호드리구가 상대 수비에 걸려 공을 흘리자, 이를 쇄도해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하면서 득점에 성공했다.
경기 종료 직전에도 문전 페널티 지역에서 하피냐 패스를 받아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했다.
이로써 네이마르는 A매치 124경기에서 총 79골을 기록했다. 이는 앞선 브라질 역대 남자축구 A매치 최다 득점 기록 보유자였던 펠레를 넘어서는 기록이다.
k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생활 유출 피해' 한성주, 12년 만에 공개석상 나오나
- 박명수, 전세 사기 피해자 사연에 분노…"중형에 처해야"
- BJ 유혜디, 전 남친 만행 폭로 …"낙태 강요와 성폭행"
- '임신' 손연재, 근황 공개…남편과 저녁 데이트
- 이장우, 물과 소금만으로 72시간 단식…3㎏ 감량 성공
- “독수리가 간 쪼아도 참는다” 최악고문 받는 男, 무슨 사연[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프로메테
- '슈스케3' 투개월 도대윤 "11년전 정신병원 강제입원 당해"
- “너무 고약해서 계속 구토” 여객기 악취, 뒷좌석 男맨발 ‘발냄새’였다
- 승리 못 챙긴 클린스만, 아들 주려고 웨일스 선수 유니폼은 챙겨
- “짬뽕에 들어간다?” 농약 범벅 중국산 버섯, 절대 먹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