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솔로 앨범 '레이오버', 첫날부터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첫 솔로 미니앨범 '레이오버'(Layover)로 발매 첫날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를 인용해 '레이오버'가 발매 첫날인 8일 167만 2138장 팔렸다고 9일 밝혔다.
'레이오버'는 발매 당일 곧바로 밀리언셀러가 되어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실물)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 6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첫 솔로 미니앨범 '레이오버'(Layover)로 발매 첫날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를 인용해 '레이오버'가 발매 첫날인 8일 167만 2138장 팔렸다고 9일 밝혔다. 이는 K팝 솔로 가수 앨범으로는 발매 당일 역대 최다 판매량 신기록이다.
'레이오버'는 발매 당일 곧바로 밀리언셀러가 되어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실물)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 6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은 9일 오전 7시까지 기준 전 세계 7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였다.
"저의 취향이 100% 반영된 앨범"이자 "새로운 뷔의 모습"이 담겼다고 뷔가 직접 소개한 '레이오버'에는 팝 알앤비 장르를 중심으로 뷔의 감성이 담겼다. 뉴진스(NewJeans)를 탄생시킨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을 비롯해 선공개곡인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와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에 '블루'(Blue) '포 어스'(For Us), 보너스 트랙으로 '슬로우 댄싱'의 피아노 버전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팝 알앤비에 재즈 요소가 가미된 '슬로우 댄싱'을 두고, 뷔는 "제목처럼 느긋한 기분으로 들으실 수 있는 곡"이라며 "아미분들이 제일 좋아하실 것 같았다"라고 소개한 바 있다.
뷔는 '레이오버'를 발매하고 각종 음악방송은 물론 '런닝맨' 등 예능 출연까지 폭넓게 활동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조한-뮤지 뭉친 그룹 슬로우 모션, '몇 번이나'로 오늘 데뷔
- 브브걸, 첫 팬 콘서트 전석 매진…10월 7일 개최
- '하이브 신인 걸그룹' 아일릿, 첫 프로필 사진 공개
- [현장EN:]보이넥스트도어 "팀 콘셉트 이해도, 깊어진 것 같아요"
- [현장EN:]'SM 신인' 라이즈, 전격 데뷔 "차별화의 기본은 역시 음악"
- [현장EN:]다시 꿈 향해 달릴 배너, '피크타임' 우승 후 첫 컴백
- [현장EN:]하이키, 영케이-홍지상 곡 '서울'로 컴백…이젠 정주행 준비
- [현장EN:]라이언전 곡으로 컴백한 시그니처 "잘될 수 있다고 하셨어요"
- [노컷 리뷰]라우브, 내한 첫 단독 공연…"사랑이 내 대답이죠"
- [EN:터뷰]'비욘드 더 스토리', 노 메이크업의 BTS를 카메라 없이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