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英 오피셜 싱글 차트 9주 연속 ‘차트 인’

하경헌 기자 2023. 9. 9. 0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뉴진스. 사진 어도어



걸그룹 뉴진스의 노래 ‘슈퍼 샤이(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9주째 머물며 글로벌 인기를 유지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타이틀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8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99위에 올랐다. 이 곡은 7월14일 자 59위로 차트에 처음 진입한 후 28일 자체 최고 순위인 52위를 찍었다.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호성적이 이어졌다. ‘슈퍼 샤이’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위클리 톱 송’ 7일 자에서 18위, 미국 ‘위클리 톱 송’에서는 53위에 오르며 9주 연속 차트인했다.

지난 7월7일 발매된 노래는 60일 만에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회(5일 기준)를 넘기며 뉴진스 곡 중 최단기간 2억 스트리밍 달성 신기록을 세웠다.

뉴진스는 국내에서도 두 달 동안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써클차트 8월 디지털 부문과 스트리밍 부문 1위에 올랐으며, 또 다른 타이틀곡 ‘ETA’는 두 부문 8월 차트에서 나란히 2위에 올랐다.

음반으로도 7월21일 발매된 ‘겟 업’은 지난달 31일까지 191만 2800장의 판매고를 올려 ‘더블 밀리언셀러’를 앞두고 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