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리더십을 기대하는 사람들을 위해 노력해야”

정리/김진명 워싱턴 특파원 2023. 9. 9. 03: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대통령 재단 공동 성명 전문

생명, 자유, 그리고 행복 추구라는 양도할 수 없는 권리는 독립선언에 명시된 대로 우리를 미국인으로 단결시키는 원칙들이다. 이 원칙들은 우리가 그 이상에 항상 부응하지 못할 때에도 미국이 더 완벽한 화합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해준다.

다른 배경과 신념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의 국가로서, 민주주의는 우리를 단결하게 만든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의 권리 보호가 가장 중요한, 법치에 기반한 국가이다. 동시에 우리는 긍휼, 관용, 다원주의, 타인에 대한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동료 시민들과 함께 살아간다.

이 성명에 서명한 우리는 광범위한 사안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갖고 있다. 우리는 이런 견해들이 민주주의 원칙에 뿌리내린 채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토론과 의견의 차이는 건강한 민주주의의 중심적 요소다. 선거가 있는 해든 아니든 정치적 담론에서의 예의와 존중은 필수적이다.

다른 곳의 자유로운 사회들도 우리 국내의 안보와 번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국인들은 강력한 이해관계를 갖고 세계 전역의 민주주의 운동과 인권 존중을 지원한다. 그러나 우리 집이 흐트러져 있는 것을 다른 이들이 본다면 그 이해관계도 약해진다. 세계는 우리가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기다려주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완벽한 화합을 위해, 미국의 리더십을 기대하고 있는 외국 사람들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 각자에게는 해야 할 역할과 지켜야 할 책임이 있다. 선출된 공직자들은 모범을 보여야 하고 미국인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 방식으로 통치해야 한다. 이는 결국 공직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시민 대화에 참여하며, 민주적 제도와 권리를 존중하고,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누구나 접근이 가능한 선거를 지지하고, 지역과 주(州) 또는 국가의 향상에 이바지해야 한다.

이 성명에 연명함으로써 우리는 이 위대한 국가를 떠받치며, 우리의 자유를 수호하고, 우리 동료 시민들을 존중하는 민주주의의 원칙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재확인한다. 이런 신념들로 통합돼 있을 때 미국은 더 강력한 국가, 그리고 다른 나라들의 귀감이 된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뉴스레터 구독하기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39

국제퀴즈 풀고 선물도 받으세요!https://www.chosun.com/members-event/?mec=n_quiz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